육수는 육수명장 3개를 넣어서 만들어 줄려고 합니다. 저도 조금은 편하게 살려고 하는 의도입니다.
먼저 물부터 팔팔 끓여 줍니다. 그리고 육수명장을 넣어 주고 다시한번 잘 풀어가면서 끓여 줍니다.
육수는 잘 끓여져서 식히고 있는 중입니다. 동치미입니다. 잘 익은 동치미. 국물맛 먹어도 속이 뻥 뚫리는 소화제입니다.
육수가 식었습니다. 식은 육수에 동치미 무를 채를 썰고, 또 편으로 썰어서 줍니다. 두가지의 식감을 즐기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무 넣고 동치미국물 넣어서 만든 동치미국수 육수입니다. 이것을 냉동실에 넣어 둡니다. 살얼음이 일도록
살얼음이 일동안에, 양념소갈비 2대를 구워 줍니다.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놓고요. 동치미국수와 함께 먹으면 최고이니까요.
소면을 삶아 줍니다. 소면 삶는 방법을 알려 드리자면, 팔팔 물이 끓어 오르면 소금을 넣어 줍니다. 1작은술 정도. 물은 아주 넉넉해야 합니다.
그런 후에 소면을 휘날리듯이 넣어 줍니다. 그리고는 재빠르게 젓가락으로 휘저어 줍니다. 그래야 서로서로 붙지 않고 흩어지게 됩니다.
소면삶기 계속 이어집니다. 팔팔 물이 끓어 오르면 찬물을 반컵 부어 줍니다. 그리고 차갑게 드실 요량이라면 충분히 삶아 주고 뜨거운 국물에 넣어서 먹는 잔치국수라면 2/3 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삶는 시간이요? 그건 양에 따라 다르고, 그냥 한번 면을 맛보고 판단하시는 것이 최상입니다.
삶아진 면은 차가운 물에 박박 빨래를 빨듯이 씻어 줍니다. 전분을 없애 주기 위함입니다. 전분기가 묻어 있으면 쉽게 불어터지겠지요. 그리고 탈탈 털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
물기를 빼 주었지만 대접에 담을때에는 완전하게 손으로 쭉쭉 밀어가면서 물기를 빼 줍니다. 그런 후 돌돌 말아서는 완성그릇에 담아 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