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상추를 준비해요. 상추는 다른 상추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찬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서너번 헹궈줍니다. 물기를 잘 제거하세요.
2cm 길이로 잘라주세요.
칵테일 새우를 준비하여 소금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준비해요. 부침가루를 종이컵으로 1컵을 넣고 감자전분가루를 3큰술 넣은 다음 생수 1컵을 넣어요. 감자전분가루가 비법인데요. 바삭한 맛을 살려줍니다.
농도는 살짝 묽은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반죽물에 자른 상추와 칵테일새우, 청양고추, 홍고추 등을 넣어요.
잘 섞어줍니다.
전을 부칠 때에는 항상 기름을 넉넉하게 하고요. 기름을 따뜻하게 데운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식용유 4큰술, 참기름 1큰술, 들기름 1큰술을 섞어서 넣어요. 참기름이나 들기름은 발연점이 낮아서 타기 쉽지만, 식용유가 들어가서 괜찮답니다. 3가지 기름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는 기름이 되지요.
상추전을 크게 한 장으로 부쳤는데요. 한 수저씩 떠서 작게 부쳐도 됩니다. 노릇할 때 뒤집어줍니다.
새우가 들어있어 감칠맛이 좋아요.
새우가 없으면 오징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상추는 락투세린과 락추신 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이 물질이 졸음의 원인으로 진정, 진통효과가 있고요. 또한 상추의 쌉쌀한 맛을 내는 BSL이라는 성분은 정신안정에 효과가 있으며,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성분이 있어서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철분, 섬유질 등의 다양한 성분이 있어 대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칼륨은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주고 수분함량이 많아 이뇨작용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져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