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장을 만들어요. 조금 큰 프라스틱 통에 설탕 2, 고추가루 3, 고추장3을 넣고 배즙을 2봉지 넣어서 통 뚜껑을 덮고 잘 흔들어서 잘 섞이게 해주세요.
흔들면 이렇게 잘 섞어집니다.
사실 방송에서는 배쥬스를 사용하라고 되어있는데 마침 없어서 집에 있는 비슷한 배즙을 사용했어요. 배쥬스는 갈아만든배 238ml 한캔만 넣으시면 됩니다.
마늘 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썰어놓은 고기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식초 2스푼을 넣어주세요, 연육작용과 감칠맛 그리고 보존기간을 늘려줍니다. 참기름 1스푼 안되게 넣어주세요.
양파 1개와 대파 2대를 썰어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소금 한꼬집을 넣고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넣어 숙성을 시켜주세요.
야채를 고기와 섞어서 두면 물러지니까 이렇게 윗부분에 그냥 올려서 숙성해주세요.
2일정도 지나면 이렇게 잘 절여져서 이런 상태가 됩니다.
30분정도 냉장고에 두었다가 볶은거 하고 2일 뒤에 볶는것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납니다. 꼭 2일정도 후에 볶아드세요.
방송에서는 고기만 볶으라고 했는데 저는 그냥 고기와 야채를 같이 넣고 국물까지 다 넣어주었어요.
바글바글 끓으면 뚜껑을 덮고 약불로 3분정도만 졸여주세요.
마지막으로 마늘 1스푼을 넣고 후추를 뿌려주시면 끝
나중에 국물에는 밥을 비벼 드시면 너무 맛있어요.
숙성해서 볶아먹으면 너무 맛있는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너무 신기한것이 양념하고 30분후에 볶아먹었는데 그냥 맛있다인데 정말 2일후에 먹으니까 그 맛은 정말 깜짝놀랄맛입니다. 뭐라고 할까 좀 고급스러운 고기요리라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꼭 2일후에 볶아드시길 추천드려요.
맛있는 제육볶음에 마늘 고추랑 같이 깻잎에 야무지게 싸서 한쌈 합니다. 너무 맛있고 맛이 깊다고 해야하나요. 아무튼 그동안 먹어오던 제육이랑은 많이 다른것같아요.
도저히 참을수 없는 제육의 유혹에 맥주 한잔도 같이 했어요. 맥주의 톡 쏘는 맛이랑 제육의 깊은맛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그리고 제육볶음이 전혀 자극적이지않고 양념이 과하지않아서 먹기에 부담이 전혀 없엉요. 양념이 골고루 배여든 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감칠맛에 고소함에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맛있는 제육 하나 따끈한 밥위에 올려서 먹으면 뭐 세상 부러울것이 없는 그런 맛이죠. 세상 어디에도 없는 그런 맛이죠. 제육볶음은 나에게 주는 사랑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