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밥으로 만드는 무스비에 들어가는 속재료들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소세지, 돈까스, 계란말이, 팽이버섯전
그리고 마라어두부볶음입니다.
찰옥수수밥에 버터와 맛간장을 넣어서 기본 양념을 해 줍니다.
사각틀이나 스팸통조림통 등 직사각형의 통을 활용해서 무스비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깊이가 있는 직사각형의 반찬통을 활용했습니다. 반찬통 안쪽에 랩을 깔아 주고는 1차로 버터와 간장으로 간을 한 찰옥수수밥부터 깔아 줍니다. 두툼하게 놀러가면서 빈틈없이 깔아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재료를 골라서 위에 올려 줍니다. 계란말이도 좋고요. 돈까스도 좋고, 어두부볶음도 좋습니다. 소세지도 좋고요. 전 먼저 계란말이부터 깔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양념한 찰옥수수밥을 덮어 줍니다. 역시 꾹꾹 눌러가면서 중간중간 빈틈이 없이 깔아 줍니다.
계란말이가 고소하면서도 슴슴하니까,
강렬한 맛으로 씹는식감도 있는
마라어두부볶음을 위에 깔아 주었습니다.
소세지나 스팸을 깔아 주셔도 좋고
돈까스를 깔아 주셔도 좋습니다. 단, 맛이 겹치지 않도록
재료를 골라서 올려 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예를들어 계란말이를 넣었는데, 비슷하게
팽이버섯전을 올리면...밍숭맹숭해지겠죠. ㅎㅎㅎ
마지막으로 다시금 밥을 덮어 줍니다. 꾸욱 눌러주면서요.
그리고 랩을 꺼내면 사각형의 모양의 무스비가 자연스럽게 빠져 나오게 됩니다.
구운김을 1/2등분으로 잘라 주고 그 위에 무스비를 올려서 돌돌 말아 줍니다. 사각형 모양이 살도록 김을 싼다는 느낌으로 말아주세요.
김을 돌돌 싸서는 먹기 좋은 두께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 요것은 계란지단과 마라어두부볶음을 넣은 무스비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넣어서 만드시면 나만의 무스비를 만드실 수 있어요. 반찬들 총동원하시면 좋겠죠. 단,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 단단한 재료들이 좋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