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치알밥은 냉장고 파먹기 요리에 정말 제격입니다^^ 그만큼, 정해진 재료, 정해진 계량은 사실 없어요. 뚝배기에 갖가지 이쁜 색감의 재료들이 올라갈 수 있도록, 냉장고 상황에 따라 재료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저희집은 마침 오이, 할라피뇨소시지, 단무지, 김치가 있어서 이렇게 준비해보았어요. 모두 밥 위에 잘 올라갈 수 있도록 작게 깍뚝썰어 준비해주세요!
먼저 해동해두었던 날치알은 물에 살짝 담궜다가 빼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맛술을 넣어주면 비린내도 날려줄 수 있는데, 저는 오늘은 그냥 물에만 살짝 헹구어줬어요.
소시지, 오이, 김치는 이렇게 모두 먹기좋음 크기오 쫑쫑 썰어서 준비해주면 되는데, 오이는 물이 너무 많이 생기는 걸 방기하기 위해 씨가 있는 부분은 제거해주고 썰어주면 좋아요^^
뚝배기에 참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불은 중약불 추천드려요!
2명이서 먹을거라 밥 1.5 공기 정도 올려주었어요. 잠시 약불에서 지글지글 구워질 수 있도록 기다려줍니다.
이제 따끈해진 밥의 온기로 나머지 재료들이 잘 익을 수 있도록 색감이 어우러질 수 있게 올려주고, 날치알은 가운데로 입장시킵니다^^
재료를 다 올려주었으면 불은 꺼둔채로 서서히 따끈해지도록 두고, 달궈진 뚝빼기의 온기로 슥슥 밥을 섞어 먹어주면 됩니다.
재료 사정에 따라 조미김이나, 무순 같은 재료를 올려도 좋아요^^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분식 스타일의 음식들에 곁들여먹어도 좋고, 메인 요리로 먹어도 손색이 없는 음식이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