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바나나를 으깨 주셔야 하는데요.
바나나 3개를 껍질 까서 지퍼백에 넣어 주세요.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으깨 주셔도 되는데, 전 인내심이 없어서 그런 방법으로 하다가는 속이 터질 것 같더라고요.ㅎㅎㅎ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이 지퍼백이에요. 바나나를 지퍼백에 넣어 손으로 으깨면 금방 으깨질 것 같더라고요.
결과는 대만족!!
으깬 바나나를 지퍼백의 모서리로 몰아 놓고, 가위로 모서리를 작게 잘라내세요. 그리고 계란 3개를 넣어 둔 빅싱볼에 그대로 쭈욱 짜 주시면 돼요.
아몬드가루 1.5컵, 설탕 1/2컵, 식용유 2스푼, 소금 1티스푼, 베이킹파우더 1티스푼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이제 반죽이 골고루 섞이도록 잘 저어 주세요. 제법 오래 저어야 뭉침 없이 잘 섞여요.
반죽을 넣기 전에 전기밥솥 내솥에 기름을 넣고, 키친타올로 가볍에 닦아 주세요.
만들어 둔 반죽을 넣고 전기밥솥 만능찜 기능으로 40분 설정해 주시면 끝이에요.
만능찜 40분 후 완성된 모습이에요. 그럴 듯 하죠?
솥을 뒤집으면 빵이 쉽게 빠져요. 다시 윗면이 위로 오게 뒤집고 익힘 정도를 확인해 봤어요.
말랑말랑~~~ 하더라고요.^^
칼로 잘라봤어요.
자른 단면을 보니 속까지 잘 익었죠?
달콤한 바나나가 들어가서 그런지 그냥 먹어도 달콤한 맛이 났어요. 담백함도 느껴지고요. 꿀과 크림치즈를 곁들여 먹으려고 준비했거든요? 개인적으로 꿀보다는 크림치즈와의 궁합이 더 좋더라고요. 진짜 진짜 맛있었어요.
바나나빵과 크림치즈의 궁합은...
정말
찰떡궁합이더라고요.ㅎㅎㅎ
진짜 꼭 한번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완전 강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