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21
초록바람N
마스카포네 치즈 만들기 :: 휘핑크림 생크림 베이킹
동물성 휘핑크림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하길래 무조건 담았어요. 그리고 어떻게 사용할까 하다가 마스카포네 치즈를 만들었어요. 마스카포네 치즈는 생크림이나 휘핑크림으로 홈메이드가 가능해요. 직접 만들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참 좋아요. 예전에도 마스카포네 치즈 만들기를 포스팅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좀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넉넉히 만들어 마스카포네 치즈 티라미수를 먹고 싶은 양껏 만들었습니다. 티라미수를 양껏 먹었던것 같아요. 그러곤 크림치즈로 티라미수를 또 한번 만들었다는건 안비밀..ㅎㅎ 맛있게 먹었던 마스카포네 치즈~! 고소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보아요.
중불에서 80~90도 까지 온도를 올려가며 데워줍니다. 휘핑크림은 반드시 동물성을 사용하셔야 되구요 일반 동물성 생크림도 사용 가능해요.
80~90도로 데워졌으면 불을 끄고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다시 약불에 올려 1~2분 정도 데워주는데 주걱에 하얗게 코팅이 되는 정도로 데워주면 됩니다.
그런 후 30분 정도 실온에서 식혀줍니다.
밑에 물을 받을 수 있는 볼을 놓고 체를 올린 후 면보자기를 깔고 그 위에 식혀둔 휘핑크림 혼합물을 부어주세요.
면보자기를 잘 묶은 후..
냉장실에서 20시간 정도 물을 빼줍니다. 위에 따로 물건을 올리진 않았어요. 고무줄로 묶어 그대로 냉장실에 밤새 두면 되어요.
다음날 아침에 완성된 마스카포네 치즈에요.
나온 물은 유청은 인데 버리지 않고 사용합니다.
라씨를 만들어도 좋고 빵 만들때 물 대신으로 사용해도 좋구요 마사지에 사용해도 좋다고 하니 알뜰하게 모아두면 좋아요. 냉동보관하면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휘핑크림 580 g 에 마스카포네 치즈 385 g, 유청 68 g 정도 나왔어요.
적당한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합니다.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될 수 있으면 빨리 소진하는게 좋구요 냉장실에서 1주일 정도는 보관 가능한 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