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001
라피네
편스토랑 이찬원 대파무침 만드는 법 이색 밥반찬 대파무침레시피
편스토랑 이찬원의 리시피로
경상도식소고기무국을 끓였었는데
그때 대파로 육수를 우려낸 후 육수낸 대파는
따로 밑반찬으로 대파무침을 만들더라구요~
오늘은 앞전에 포스팅했던
이찬원 소고기무국을 끓일때
육수용으로 사용했던 대파로
대파무침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레시피는 이찬원레시피대로 그대로 만들었어요.
이찬원님은 대파 2대를 가지고 손가락길이만큼 잘라서 사용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대파는 워낙에 크고 굵어서 1대로만 만들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양파 1/4개도 얇게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썰은 파만 냄비에 담고 물을 1L 정도 부어주세요.
파를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한 후 3분정도만 더 끓이면 파육수가 완성됩니다.
파는 건져서 찬물에 열기를 빼준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데친 대파를 반으로 잘라서 볼에 담아주세요. 미리 데칠때 반으로 자른 후 데치면 더 편하답니다.
채썰어둔 양파도 같이 넣어주세요.
고추가루 1T, 참기름 1T, 진간장 1T, 식초 3 새우젓 1/2T, 통깨까지 넣어주세요.
각자 입맛에 맞게 진간장과 식초의 양을 조금 늘렸더니 새콤한 맛도 있어서 더 입맛을 돋우더라구요.
장갑을 끼고 양념이 잘 베이도록 잘 버무려주면 이찬원표 대파무침이 완성됩니다. 새우젓이 한쪽으로 뭉치면 짜기때문에 버무릴때 새우젓이 골고루 잘 섞어게 무쳐주세요.
편스토랑 이찬원 대파무침 완성!! 딱 한끼 먹기에 좋은 양!!
파를 데쳐서 그런지 파의 맵고 아린맛은 거의 없고 단맛이 많이 나고 양념맛 때문에 매콤새콤하기도 한게 아주 이색적인 반찬이네요~ 대파로 간단하게 만들 수있는 밥반찬 찾으신다면 그리고 고기와 함께 이색파무침을 찾으신다면 이찬원 대파무침 만들어보세요!! 고기먹을 때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