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오므라이스에 넣어줄 야채볶음밥은 미리 만들어두었어요. 레시피는 이전에 올렸던 적이 있기에 아래 참고해주세요.
( 야채볶음밥 레시피는 @6975107 )
야채볶음밥
볶음밥을 미리 만들어두셨다면 그릇에 계란 3알을 톡 터트려주고 소금 한꼬집, 우유 1스푼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계란, 소금, 우유
야채볶음밥도 만들어주었고! 계란도 잘 풀어주셨다면!
이제 일본식오므라이스를 만들어봅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 골고루에 기름을 묻혀줍니다. 저는 솔이나 이렇게 없어서 키친타올로 기름을 팬 곳곳에 골고루 발라주었어요.
그리고 버터 0.5스푼을 넣어줍니다.
식용유, 버터
버터가 다 녹으면 미리 풀어주었던 계란물을 팬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길이가 긴 나무젓가락을 사용해서 팬을 흔들며 스크램블을 해주었어요.
(불이 너무 세면 탈 수 있으니 불조절에 신경써주시면 좋아요!)
계란
스크램블이 익기 시작하면 약간 팬을 기울여서 한쪽으로 몰아줍니다. 그래서 대충 이런 모양을 만들어주시면 일본식오므라이스 만들기 끝!
처음에 레시피 링크 걸어두었던 야채볶음밥입니다.
여기 위에 일본식오므라이스를 만들어주기위해 만든 계란오믈렛(?)을 조심히 올려주세요.
야채볶음밥, 계란오믈렛
이렇게 계란오믈렛을 올려주면 일본식오므라이스 스타일 완성입니다. 저기 계란 가운데를 샤샥 갈라주면 안에는 포슬포슬 부드러운 계란의 모습이 나옵니다.
포슬포슬 폭신한 맛의 매력이 돋보이는 일본식오므라이스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일본식오므라이스에 취향에 따라 케첩이나 오므라이스소스를 만들어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는 이 날 시간이 없어 따로 오므라이스소스를 만들진 못하고 케첩을 넣어 먹었는데 그래도 맛있었답니다!
반정도 익은 계란과 볶음밥을 함께 먹으니 담백하면서도 고소함이 두배!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일본식오므라이스예요.
비쥬얼도 예뻐서 손님들에게 드리기에도 참 좋은 메뉴입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일본식오므라이스스타일 레시피였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