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295
라피네
매콤새콤 무생채 만드는법 (액젓버전) 무우생채무침 무생채황금레시피 무요리
오늘은 액젓을 넣어 김치느낌이 나는 무생채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매콤새콤한 맛있는 무생채하나만 있어도 청국장 끓여서 밥이랑 비벼서 먹으면 한그릇 뚝딱인거 다들 아시죠??
절이지 않고 만들어서 조리시간도 단축되고 후다닥 만들어서 먹을 수있는 무생채무침 액젓버전 알려드릴께요
무는 500g 한토막 사용했어요.
무는 초록부분이 단맛이 많기 때문에 무생채를 할때는 초록부분쪽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전 쓰고 남은 무를 사용해서 무의 흰부분을 많이 사용하게 됐지만 무생채할때는 되도록 초록부분을 사용하세요^^
칼로 무를 채썰어주세요.
절이지 않기 때문에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셔야해요.
볼에 썰어둔 무채를 담고 고추가루 2.5T를 넣어 먼저 색을 입혀주세요.
고추가루를 먼저 버무리면 고추가루가 무의 수분을 빨아들여서 물이 덜 생겨요.
다진마늘 1T를 넣어주세요.
설탕2T와 매실액2T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저는 무의 흰부분이 많아서 2T씩 사용했는데 초록부분으로 사용하면 시원한 단맛때문에 설탕은 1T로 줄이셔도 괜찮아요.
멸치액젓 4T를 넣어 조물조물 잘 버무려준 후 간을 봅니다. 설탕과 액젓은 사실 무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가감될수 있으니 맛을 보면서 조절해주세요.
간이 맞으면 마지막으로 식초2T와 통깨를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식초의 새콤한 맛이 싫으면 식초는 생략가능합니다.
매콤달콤새콤 무생채 완성입니다!!
밥이랑,무생채 넣고 계란후라이해서 참기름이랑 슥슥 비벼먹고 싶은 비주얼이에요~
새콤달콤한 무생채를 할때는 식초가 들어가기 때문에 참기름은 안 넣는게 좋아요. 대신 비벼먹을때 추가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반찬없을때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무요리 실패없는 무생채 만드는법 알려드렸어요.
오늘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