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배기배추- 큰입 중심으로 씻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팽이버섯 - 뿌리를 썰어서 제거하고 씻어서 준비 청경채 - 역시 윗부분을 썰어 주고 씻어서 물기를 빼준다. 표고버섯 - 기둥을 제거한 후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째 준 후 십자모양의 칼집을 내 준다. 깻잎 - 줄기부분을 제거한 후에 씻어서 물기를 빼 준다.
샤브샤브용 소고기입니다.
맨 먼저 배추 깔아 주고 그 위에 깻잎, 그리고 소고기, 다시 배추, 깻잎, 소고기!! 무한 반복입니다. 이렇게 3-4겹을 싸아서 3등분 정도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 한꺼번에 하실꺼면 모듬 재료를 순차적으로 싸은 싸아 올린 후에 썰어서 냄비에 올려 주시면 간편하게 후다닥 하실 수 있기도 합니다.
모든 마지막은 배추로 마감합니다. 이렇게 겹겹 쌓은 것이 두개든 세개든 마지막은 배추로 마감을 해 줍니다.
썰어 넣은 밀푀유나배와 팽이버섯, 거기에 남은 배추도 넣어 주고 표고버섯을 씻은 후에 갓부분에 십자형의 칼집을 내어서 예쁜 꽃모양을 만든 후 가운데에 포진시켜 줍니다. 남은 배추도 넣어 주시고요. 그리고 물만두를 넣어 주었습니다. 만두도 넣으면 맛있을 듯 싶기도 하고 밥없이 한끼로다가 좋을 것 같고요. 육수와 참치액젓을 넣어 줍니다. 육수는 해물육수도 좋고 채수도 좋고요. 멸치다시육수도 좋습니다. 진한 국물맛을 원하시면 사골곰탕국물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