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양념을 해 둘게요. 돼지고기 200g에 진간장 3스푼, 설탕 1/2스푼, 참기름 1스푼, 맛술 2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채소 준비할 동안만이라도 재워두면 고기가 더 맛있어져요.
오이, 당근, 빨간 파프리카, 노란 파프리카, 피망을 채썰어 주세요.
재워 둔 돼지고기를 후라이팬에 넣고 중약불로 구워 주세요.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셔야죠?
이때에는 물의 온도가 중요한 것 같아요. 너무 뜨거운 물에 넣으니까 넣자마자 쪼그라들면서 서로 엉겨붙어버리더라고요. 약간 따뜻하다 할 정도의 온도로 식힌 후 넣으니까 적당히 말랑해지더라고요.
라이스페이퍼 위에
오이, 당근, 피망, 노란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를 올려 주세요.
이제 돌돌 말면 돼요.
너무 헐겁지 않도록만 신경쓰면서 돌돌 말아 주세요. 먼저 1번 말아준 후에 양 옆을 여미고 계속 돌돌 말아서 완성하면 돼요.
돌돌 말아 만든 월남쌈을 반으로 잘라 접시에 담았는데요. 찍어먹을 소스가 필요하잖아요. 전 냉장고에 레몬폰즈소스가 있어서 거기에 찍어서 먹었어요. 담백한 월남쌈에 상큼한 맛이 더해져서 맛있더라고요. 소스는 입맛에 맛는 걸로 고르시면 되는데요. 시중에 파는 월남쌈소스를 활용하셔도 좋겠죠?
알록달록 색감이 눈을 즐겁게 하고요. 채소가 듬뿍 들어가서 다이어트식으로도 안성맞춤인 월남쌈! 게다가 손님 초대 요리로도 좋은 팔방미인 월남쌈! 한번쯤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적실 때에는 물의 온도가 중요한 것 같아요. 너무 뜨거운 물에 넣으니까 넣자마자 쪼그라들면서 서로 엉겨붙어버리더라고요. 약간 따뜻하다 할 정도의 온도로 식힌 후 넣으니까 적당히 말랑해지더라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