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2
하이유니별
충무김밥 [한입 가득한 만족감이 느껴져요!]
충무김밥 좋아하세요? 쫄깃하면서 매콤한 오징어무침과 아삭아삭한 섞박지와 함께 먹는 김밥이 참 맛있잖아요. 오늘은 맛있는 오징어무침과 섞박지를 만들어 충무김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섞박지는 무로 만드는 깍뚜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무가 없어서 무 대신에 냉장고에 있는 오이로 오이무침을 만들었어요. 청량한 오이무침과 함께 먹는 것도 제법 맛있네요.
충무김밥과 함께 먹는 오징어무침에는 어묵이 들어가요. 그래서 어묵도 잘라보려고요. 오징어 크기와 비슷하게 잘라주시면 돼요.
양념장을 만들게요.
양조간장 3스푼, 고추가루 3스푼, 올리고당 2스푼, 맛술 2스푼,
참기름 1스푼, 깨 1/2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큰 그릇에 오징어, 어묵, 양파, 오이를 넣어 주시고요. 양념장도 넣어 주세요. 손으로 골고루 섞으며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이제 섞박지를 대신할 오이무침을 만들어 볼게요.
오이를 반으로 썰어서 속을 파낸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그리고 소금에 절여두시면 되는데요. 이때 오이 1개에 꽃소금 1/2스푼 넣으시면 돼요. 20분쯤 절인 후에 오이에서 나온 물이 보이시죠? 물은 따라버리시면 돼요.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양조간장 2스푼, 맛술 2스푼, 고추가루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 1/2스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이제 김밥을 만들어 볼게요.
충무김밥의 김밥은 맨밥을 김에 싸는 거잖아요? 그런데 저는 밥에 소금, 참기름 양념을 해서 만들어 볼게요. 그리고 맨김보다는 조미김이 더 맛있을 것 같아서 조미김으로 김밥을 싸 봤어요.
밥 1공기에 소금 1/2티스푼, 참기름 1/2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도시락용 조미김에 양념한 밥을 올린 후에 돌돌 말아 주세요.
플레이팅했어요!
어묵이 들어간 오징어무침과 섞박지를 대신해서 만든 오이무침! 그리고 양념한 밥으로 만든 김밥까지!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집어서 한입에 넣어서 먹으면 입속에서 만족감이 느껴져요. 무가 없어서 섞박지 대신에 오이무침을 만들었는데요. 오이 특유의 청량함이 느껴져서 맛있네요.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충무김밥!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떠신가요?
야들야들 부드러운 오징어 데치는 방법이 있어요. 먼저 끓는 물에 2~3분정도 데쳐 주시고요. 그리고 불을 꺼 주세요. 이제 여열로 5분정도 그대로 뒀다가 건져서 찬물에 헹구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하게 오징어를 데칠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