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떡이 냉동이라면 찬물에 떡이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담가 두세요 냉장 떡국떡이라면 그냥 조리해도 좋습니다. 대파는 송송 썰어주시고 계란을 고명으로 준비하기 위해 흰자와 노른자를 구분해서 분리해주세요 계란에는 알끈이 들어있엉 알끈을 제거하고 지단을 만들어주면 매끈한 지단이 나옵니다. 각각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시고 잘풀어주세요 계란 1개면 1인분 양으로 충분합니다. 계란지단 만들기 어렵다 하시면 계란을 풀어서 끓일때 함께 넣어줘도 좋습니다.
고명으로 올릴 김은 조미김이나 마른김을 마른팬에 살짝 구워 비닐팩에 넣고 가루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계란 지단을 만들때는 팬에 식용유를 넣고 팬에 열이 오르면 키친타올로 전체적으로 닦아주시면됩니다.
약불에서 서서히 지단을 각각 만들어주시면되는데요 불을 제일 약하게해서 지단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계란지단을 만들때는 타지않게 만드는것이 포인트인데요 한면이 익으면 젓가락을 넣어서 뒤집어주시면 됩니다.
지단 만든 계란은 취향에 따라 마른모꼴로 썰어주시던지 채를 썰어 올려줘도 좋습니다. 냄비에 멸치육수를 넣고 먼저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으면 떡국떡을 넣어서 끓여주세요 떡국이 냄비에 눌러 붙지 않게 숟가락을 이용해 저어주세요 떡국떡은 금방 퍼지기 때문에 너무 오랜시간 조리하면 안됩니다.
떡국떡이 익으면 육수 위로 떡이 둥둥 뜨는것이 보입니다. 그럼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시고 대파를 넣어 주세요 참기름을 넣어 고소함을 더해도 좋습니다. 떡국떡이 익으면 지단말고 계란을 풀어 줘도 좋습니다. 떡국 끓이는법은 개인마다 지역마다 차이를 두고 있는거 같은데요 국거리 소고기를 참기름에 볶아 육수를 내어 떡국떡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떡국 끓이는법 생각보다 쉬운 레시피입니다. 더 간단하게 만들고 싶다면 시중에 파는 사골육수를 이용해 떡국을 끓이면 더 간단하고 맛있어요 멸치육수 떡국 끓이는법은 깔끔한 국물과 시원한 느낌이 들어 선호하는 레시피인데요 떡국 만들때 고명으로 다짐육 소고기를 올려도 좋아요
지단이 어려우면 떡국 넣고 끓을때 넣어주시면 편리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