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83
잇커피
<표고버섯볶음>아이도 잘먹는 반찬, 표고버섯크래미볶음
버섯볶음 반찬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혼자 먹겠다고 자주 만들지는 않아요. 크래미와 같이 만들면 아이도 잘 먹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요리해 보았어요. 크래미먹다가 실수로(?) 버섯을 집어 먹더라고요. 그 모습이 어찌나 웃기던지... 말캉한 이 느낌의 버섯, 특히 표고는 향이 짙어서 아이가 좋아하진 않는데 이 반찬은 아무 생각없이 먹었어요^^ 얏호, 성공입니다.
아이도 잘 먹는 반찬, 어른도 두 가지 맛볼 수 있는 즐거운 반찬, 표고버섯크래미볶음을 소개해 드릴게요~!
건표고버섯은 20분정도 물에 불려 놓습니다. 표고버섯 물기 꼭 짜서 사용하기요!
크래미는 볶으면서 흐트러져서 굳이 자를 필요가 없지만 반만 잘라서 준비했고요, 야채도 썰어 주세요.
표고버섯 우린 물은 버리지 말고 육수로 사용하거나, 양념장에도 1큰술 정도 넣으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놓습니다.
기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 마늘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다가 양파,당근을 넣고 볶아 주세요.
표고버섯, 크래미를 넣고 볶아 주세요.
양념장을 넣었지만 부드럽게 먹기 위해 표고버섯우린 육수 1큰술을 넣어서 같이 볶아 주었어요.
굴소스를 약간 넣어 감칠맛도 있고 간이 맞았는데, 간이 맞지 않으면 약간의 소금으로 맞춰 주세요.
참기름, 깨소금 넣어서 뒤적인 후에 완성합니다.
표고버섯 덮밥류도 좋지만 표고버섯볶음 한 가지면 식탁이 꽉 찬 느낌이 드는 것 보면 영양이 넘치는 식재료이긴 한가 봅니다.
쫄깃쫄깃한 표고버섯과 크래미 볶음은 간단해서 더 괜찮은 반찬이랍니다.
버섯볶음이 이렇게 인기가 있을 줄이야,,크래미가 한 몫 했던 것 같아요^^
아이의 편식을 없애기 위해 숨기는 요리를 연구해 봐야하나, 근데 아기가 아니라 어려울 것 같아요 ㅎㅎㅎ 한번쯤은 실수로 잘 먹어준 거겠죠^^; 앞으로 익숙해 진 맛으로 버섯요리도 잘 먹어줌 좋겠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