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미역 50g 을 1시간 이상 물에 불린뒤 먹기 좋게 잘라 준 다음 물기를 쫙~ 빼서 준비하세요.
냄비에 참기름 1T를 두르고 기름이 달궈지면 소고기 400g 을 넣고 볶아 주다가 고기 표면에 붉은기가 절반 이상 사라지면 국간장 0.5T 를 넣고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 까지 볶아 주세요.
고기가 다 익으면 불려논 미역을 넣고 쎈불에 30초 정도 볶아 주다가 국장장 0.5T 를 넣고 1분정도 더 볶아 주세요.
미역과 고기를 적당히 볶았다면 물 4리터를 붓고 소금 1T 를 넣어주세요. 굵은 소금입니다 맛소금 아닙니다~
소금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20분간 바글바글 끓여 주세요. 미역국은 오래 끓일 수록 미역의 진한 맛이 더 많이 우러 나온답니다. 20분간 끓인 다음 멸치액젓 0.5T 를 넣어주고 1~2분간 더 끓여 주세요.
여기까지가 기본 간입니다. 집집마다 화력이 달라 수분 증발량이 다르고 개인마다 입맛도 달라 마지막에 추가적인 간은 꼭 필요 합니다.
짤 경우 물을 50mm 단위로 소량씩 추가 해서 맛을 보시고 싱거울 경우 소금으로 추가간을 하세요. 국간장이나 간장으로 추가 간을 하면 미역국 색이 너무 검어 질수도 있어요~
레시피 페이지속 레시피 동영상 시청은 레시피 제작에 커다란 힘이 됩니다.
국물요리의 경우 화력이 얼마나 쎈지? 뚜껑을 덮고 끓였는지 안덮고 끓였는지? 재료가 가진 수분이 얼마만큼인지 등등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레시피 대로 만들어도 간이 왔다 갔다 합니다. 그래서 꼭 마지막에 최종간을 보시고 본인 입에 맞는 간을 찾으시길 추천 드려요~
동영상 계량과 본 레시피 계량은 차이가 있습니다~ 전 일반 밥숫갈(7~8cc)로 계량을 하는데 만개의 레시피 공식 계량법은 1T(테이블스푼,15cc) 라 이에 맞게 수정해서 올려서 그렇습니다.
집에서 쓰는 밥숫갈 용량은 레시피에 1T 와는 다른 개념이니 유의 하세요~
밥숫갈 계량이 필요 하신분들은 동영상 참고하세요~
레시피 페이지속 레시피 동영상 시청은 레시피 제작에 커다란 힘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