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육수소스부터 만들어 줍니다. 육수는 천연조미료와 꽃게, 새우대가리, 새우껍질, 파뿌리, 양배추심지, 북어대가리를 넣고 만든 육수입니다. 그냥 멸치다시마육수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그 육수에 간을 해 줍니다. 초간단하게 쯔유를 넣어 주고 청주나 맛술, 그리고 설탕을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만약 쯔유가 없으시다면 그냥 양조간장에 설탕을 추가로 넣어 주셔도 됩니다. 일단, 육수소스를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것이 채소로는 양배추와 양파입니다. 양배추를 많이 많이 넣으시면 더욱 맛있고요. 양파를 넣어서 조리듯이 구워서 드시면 아주아주 단맛이 강하게 나서 좋습니다. 그밖에 채소나 버섯은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당면이나 실곤약, 두부가 있으시면 그것도 넣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소고기 불고기감입니다. 불고기감도 되고요. 샤브샤브용도 좋습니다.
찍어 먹을 소스는 달걀노른자에 만들어 놓았던 간장소스를 살짝 넣어 줍니다.
즉석에서 먹는 스끼야끼 완성입니다. 달궈진 팬에 일단 먼저 양파와 양배추를 넣어 주시고요.
간장소스를 2큰술 정도 넣어 줍니다. 간이 싱겁게 된 간장소스라면 추가로 계속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고기를 넣어서 구워 줍니다. 그럼 마치 간장소스에 졸여지듯이 구워지게 됩니다.
익은 고기와 양파는 이렇게 달걀소스에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달걀노른자의 고소함과 짭쪼름한 소스와 어우러져서는 정말 고소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를 좋아하신다면 그냥 간장소스없이 달걀노른자만 해서 찍어 드셔도 됩니다. 간장소스는 노른자의 비린맛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게 되지요.
각종 채소와 고기들을 구울때에 간장소스이자 육수소스를 조금씩 추가해가면서 계속해서 졸이듯이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나중에 육수를 추가해서는 밥을 넣어서 팔팔 끓여 죽으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