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6,966
잇커피
우엉조림 아삭아삭 영양 밑반찬
매일 무언가를 만들기는 합니다만 반찬이 없는 것은 참... 우엉제철은 아니지만 밑반찬으로 만들어 놓으면 든든해서 자주 만들어 놓습니다. 여름내 만들지 않다가 저녁무렵 기온이 좀 내려감을 느끼니까 갑자기 생각 난 반찬이라 만들어 봅니다. 영양가 많은 우엉조림 반찬 한 가지 만들어 놓으니 웬지 든든한 기분이 드네요.
우엉의 껍질은 칼등으로 벗겨서 얇게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껍질을 벗기는 순간부터 갈변이 시작됩니다. 채를 썰어 놓은 우엉은 식초1큰술을 넣어 물에 10분가량 담가놓습니다. 식초물에 담가 놓으면 우엉 특유의 흙향과 아린 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물에 담근 우엉은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끓는 물에 우엉을 2분 정도 데친 후에 우엉은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2컵 , 간장1/2컵, 설탕1/4컵, 맛술 1/4컵, 식용유1큰술을 넣고 우엉과 같이 끓여 주세요.
끓어 오르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15분 정도 졸여 준 후에 약불로 양념이 거의 줄어들 때까지 조금 더 졸여줍니다.
뚜껑을 열면 우엉이 부드럽게 익지 않으니까 뚜껑을 닫고 우엉 속까지 잘 익혀 주세요.
자작하게 잘 졸여지고 있습니다.
양념이 거의 졸아들면 올리고당 2큰술을 넣고 섞어 준 후에 통깨를 뿌려서 완성합니다.
우엉조림은 밑반찬으로도 좋지만 김밥 싸기 전에도 항상 만들어 놓습니다. 우엉조림 김밥에 넣어서 만들면 정말 맛이 끝내줘요^^
우엉 조림 레시피는 간단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고 있어 맛있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김밥 속재료나 반찬으로도 잘 어울리고, 가족 모두의 입맛에 알맞아 칭찬이 많습니다. 레시피 덕분에 쉽게 요리할 수 있어 요리에 자신감이 생긴다는 평이 많습니다. 윤기를 더하기 위해 마지막에 참기름을 첨가하는 팁이 유용하다고 합니다.
맛 만족도
맛있어요
95%
보통이예요
5%
맛없어요
0
난이도
쉬워요
80%
보통이예요
20%
어려워요
0
인공지능이 요약내용을 생성하여 다소 어색한 표현이 있을 수 있으며, 의미없는 내용이라고 판단되는 리뷰는 요약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