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미 육수 50cc 에 먼저 고추장과 겨자를 게어 준 다음 소스 양념을 모두 넣고 잘풀어 주세요. 잘풀어진 양념장에 볶은깨 반스푼을 넣어 준 다음 냉동실에 1시간 이상 보관해서 차갑게 만들어 주세요.
Tip. 고추가루가 들어가서 냉장실에 하루정도 숙성 시킨 다음 냉동실에서 차갑게 보관했다 사용하면 더 맛있습니다.
동치미 육수는 마트에 290~300mm 소포장으로 많이 팔아요~
물 1리터에 된장 1스푼을 풀고 팔팔 끓여 주세요.
물이 끓으면 대패 삼겹 300g 을 넣어 주시고 삼겹을 넣고 물이 다시 한번 끓어 오르는 시점에 맛술 또는 미림등 3스푼을 넣어 주세요~ 고기를 넣고 끓을때 넣어 주셔야 알콜이 날아가면서 잡내를 함께 없애 준답니다~ 맛술을 넣은 다음 약 1분간 더 삶아 준 다음 고기를 건져내 찬물에 씻어 그릇에 담아 놓으세요~
당근,양파,오이는 1mm 정도 두께로 채썰어 주시고 상추는 2cm 두께 정도로 듬성듬성 썰어 주세요.
국수 1인분을 삶아 찬물에 박박 씻어 전분을 빼준 다음 야채& 대패와 함께 넓은 접시에 올려주세요.
냉장실에서 차갑게 만든 소스를 4~5국자 부어 주세요. 소스가 양념비율이 딱 맞아서 더 많이 부어도 짜거나 맵거나 하지는 않아요~
동치미 육수가 1팩씩 팔아서 그 양에 맞춰서 소스를 만들었더니 소스가 1/3 정도 남을 정도로 넉넉하더라고요~ 국수를 2인분으로 하고 야채도 2배로 하고 고기는 한 500g 까지 해도 양념이 충분 할것 같았습니다~ 아니면 두셨다가 비빔 물국수 처럼 국수 말아 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자~이쁘게 비벼서 맛있게 드세요~
레시피 페이지속 레시피 동영상 시청은 레시피 제작에 커다란 힘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