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03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튀기지 않은 식빵 고로케 오븐구이

고로케 싫어하는 사람 못 본 것 같아요. 저도 좋아하지만 기름에 튀긴 음식은 지양하는 편이라 한동안 아예 만들지 않다가 오늘 식빵 핫도그에서 착안한 식빵 고로케를 오븐에 구워서 만들어봤는데 완전 맛있는 거 있죠~ 게다가 튀기는 것보다 손도 훨씬 덜 간다는 점!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가 막 싹이 나오고 있어서 껍질 벗긴 뒤에 무게를 쟀어요. 팔팔 끓는 물에 소금 1t 넣고 삶아주세요. 한 30분이면 충분히 익을텐데 큰 감자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좀 작게 썰어서 삶으면 더 빨리 익겠죠? 잘 모르실 땐 젓가락으로 찔러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감자가 익을 동안 피망, 양파, 스팸을 잘게 다져놓습니다. 저는 청피망을 사용했는데 홍피망이나 당근 넣으셔도 좋구요, 여러가지 넣고 싶으신 경우에는 양파의 양을 그만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 다진 재료들을 다 같이 볶으셔도 되고 저처럼 양파랑 피망만 볶으셔도 되는데요, 중불에서 기름을 두르지 않고 소금만 넣어 양파의 아린맛을 없애고 수분을 날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자신없으신 분들은 아주 미량의 식용유나 버터를 넣으셔도 좋구요.
감자가 다 익으면 감자만 보울에 건져서 으깬 다음 아직 따뜻할 때 버터를 넣어 녹이고 우유를 세 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섞어줍니다. 우유의 양은 감자 상태에 따라서 가감하실 수 있는 부분이니 나누어 넣으면서 상태를 확인하세요. 조금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하셔야 합니다.
파마잔 치즈가루가 들어가면 약간 뻑뻑해질 수 있거든요. 스리라차 핫소스는 살짝의 감칠맛을 위해서 넣었는데 저 정도의 양으로 매워지지는 않으니 걱정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스리라차 소스가 없으시면 타바스코나 기타 핫소스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속을 다 만들었으면 계란 하나를 보울에 까서 풀어놓고 오븐을 350도F(180도C)에 예열합니다.

오븐 예열 해주세요!

식빵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껍질이 다소 뻣뻣하니 잘라내도록 합니다.
그리고 밀대로 식빵을 납작하게 밀어주세요. 특히 끝부분을 납작하게 해주셔야 나중에 붙이기가 쉬워요.
밀대로 민 식빵에 고로케 속을 넣고
동그랗게 말아서 끝부분에 계란을 묻혀서 붙이고
맞닿는 부분에 계란을 조금 더 발라줍니다.
베이킹팬에 다 만든 식빵 고로케를 계란으로 붙인 쪽이 아래로 가도록 올려놓고 윗 부분에 남은 계란을 발라주시거나 cooking spray로 기름을 뿌려주어(발라주어도 되구요) 예열된 오븐에서 7-10분정도 구워줍니다.

오븐

저는 7분후에 꺼내서 뒤집은 다음 3분 더 구웠어요. 뒤집기 전후에 차이는 없었다는... ^^;;;

등록일 : 2019-02-20 수정일 : 2023-04-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오이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밀푀유나베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칼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진미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