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0,570
콩설기
모과청 모과차 담그기. 달콤하고 향긋한 감기에 좋은 차 한잔.
모과차 한번 담궈두면 겨울내내 든든하고, 감기 걱정이 없어요. 따끈하게 차 한잔 마시고 나면 으슬했던 몸이 노곤하니 풀어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매년 모과차를 담그거나, 생강레몬차를 담그거나 생강차를 담그거나 하는데요. 올해는 모과차와 생강레몬차를 담그기로 했어요. 일단 오늘은 모과차를 담그고, 내일은 생강레몬차를 담가야겠어요.^^ 재료는 사다두었으니. 더 미루면 안되겠죠?
집에서 먹으려고 집에 있는 유리병에 그냥 담궜어요. 평소 유리로 된 잼병이나 소스병들은 버리지 않고 모아두는 편이에요.. 유리로 된것들은 쓸데가 많더라구요. 다 만들고 보니 이쁜 유리병 사다가 선물을 좀 할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무엇이든 많이 만들고나면.. 혼자 먹긴 좀 아깝다는 생각...나눠먹으면 더 기분좋고 더 맛있는 것 같잖아요.조만간 예쁜 유리병 사다가 조금 더 담궈서 선물해야겠어요.
요즘 일교차가 커서 감기 걸리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그리고 감기도 독해서 엄청 고생하시는분들 많아요. 미리미리 면역력 관리도 잘 하고 따뜻한 차도 잘 챙겨 먹고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