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요리, 묵은지 중멸치볶음, 혼밥, 묵은지 볶음만들기,묵은지 볶음만드는법,김치볶음, 들기름음식 요즘 왜 이리 묵은지 음식이 좋을까요. 오늘은 묵은지 중멸치 볶음을 만들었어요. 다시 멸치로 해야 더 깊은 맛이 나오니, 다시 멸치가 있으면 다시 멸치를 넣고 볶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집에는 중 멸치 간 있어서 중 멸시를 넣고 볶았습니다. 맛은 역시 그뤠잇, 쉬운 레시피 아시죠? 만들어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맛입니다. 가을이 되니 김치 요리가 더 맛있어집니다.
묵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중 멸시는 10~15마리 정도 넣어줍니다. 크기가 크지 않아서 멸치 똥이나 내장은 제거하지 않았고 다시 멸치로 이용할 경우, 쓴맛제거를 위해서 똥이나 내장은 제거하고 사용하면 좋아요.
김치 볶음을 할 때, 참기름을 보통 이용하였었는데 오늘은 모처럼 들기름을 이용하였어요. 들기름을 넣고 볶았더니 끝 맛이 훨씬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들기름 1T, 고추장 0.5T, 설탕 0.5T. 물 100mL, 묵은지 국물 2T 넣고 중불에서 그냥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중불에서 25분 볶았습니다. 일반 김치보다, 묵은지는 무른 감이 있어서 20분 정도만 볶아주어도 국물이 자박하게 줄어듭니다
크기가 크지 않아서 멸치 똥이나 내장은 제거하지 않았고 다시 멸치로 이용할 경우, 쓴맛제거를 위해서 똥이나 내장은 제거하고 사용하면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