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사리를 준비했어요. 냉면사리 따로 육수 따로 일단 물부터 끓여 줍니다. 물은 두개로 끓여 주세요. 하나는 면을 삶기 위한 물이고 또다른 하나는 달걀을 삶기 위한 물이죠.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황태초무침이예요. 이 양은 1/2정도의 양입니다. 반은 따로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되고요. 일단 1/2의 양만 사용합니다.
황태회무침 비빔냉면이기 때문에 비벼 줄 양만 덜어서 놓아 줍니다. 나머지는 고명으로 올려서 다시 비벼서 먹기 위함이지요. 왜냐하면 냉면의 간이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따로 고추장이나 양념장을 넣지 않고 오로지 황태초무침으로만 면에 양념을 해 주기 위해서요.
냉면사리는 뭉쳐지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삶아 줍니다. 냉면사리는 정말 금방 익기 때문에 한 20초면 충분할 것 같아요. 물론 양에 따라서 다르지만요. 그리고는 바로 찬물에 담궈 주기고 박박 문지르면서 전분기를 없애 줍니다. 얼음물에 담그시면 더욱 좋고요.
냉면육수입니다. 비빔냉면에 굳이 냉면육수를?? 하실지도 모르지만 차갑게 살얼음이 된 육수를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는 황태초무침비빔냉면을 드실 수 있어요. 다른 비빔냉면도 그렇고요. 또 막국수도 비슷한 스타일이기도 하지요. 냉면육수는 음식을 하기 전에 미리 냉동실에 넣어서 얼려 둡니다. 살얼음이 될때까지 얼려 주시면 좋아요.
냉면사리가 다 삶아지고 차가운 물에 박박 씻어서 물기를 빼 주었습니다. 이제 먼져 황태초무침으로 양념을 해 놓습니다. 조물조물 냉면사리가 붉게 물들게 무쳐 주세요.
여기에 통깨를 조금 더 추가해서 넣어 주시고요. 또 참기름도 살짝 뿌려 주었습니다.
황태초무침으로 1차 양념을 한 비빔냉면이예요.
여기에 고명을 올려 줄 차례입니다. 오이, 당근을 채썰어서 넣어 주시고요. 채썬 다음에 찬물에 담궈서 냉장고에 드시면 더욱 차갑게 냉면을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삶은달걀을 위에 올려 주고 남은 황태초무침을 수북하게 올려 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넣어 두었던 냉면육수를 가장자리에 올려 주시면 황태초무침비빔냉면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