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244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올리브 가든 갈릭 브레드스틱, 거의 똑같게 만들기

Olive Garden은 미국에 Nationwide로 체인점이 있는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인데요, 가격대비 맛이 만족스러운 편이라 고급 레스토랑은 아니지만 인기가 꽤 있는 편이죠. 가장 좋은 점은, 샐러드와 갈릭 브레드스틱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저희 식구는 그 빵과 샐러드 먹으러 올리브 가든에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에요. 그런데 다른 미국 사람들도 그 빵을 많이들 좋아하나봐요. 인터넷에 Olive Garden Garlic Breadstick Copycat 레시피가 많이 돌아다니네요. 여러가지 참고해서 만들어보고 가장 비슷한 맛이 나도록 수정한 레시피입니다. 손님 오시는데 양식으로 대접하는 날, 가족끼리 외식 기분 내고 싶은 날, 직접 만든 갈릭 브레드스틱으로 깜짝 놀래켜보세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신의경지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큰 보울에 먼저 소금만 넣고
그 위로 체를 받친 다음,
밀가루(강력분), 설탕을 체에 거릅니다.

소금과 이스트가 닿으면 발효가 잘 안 된다는 분들이 있어 이렇게 하는데 저는 사실 닿아도 큰 상관없더라구요.

체에 걸러진 고운 밀가루와 설탕 위에 인스턴트 이스트 뿌린 뒤,
화씨 120도(섭씨48도)의 물을 "약간만" 부어주고 스탠드 믹서를 사용하실 경우 dough hook 사용하셔서

Bread machine사용하시는 분들은 반죽재료 모두 넣고 반죽만 돌리는 사이클로

손반죽을 하실 경우엔 포크로 뒤섞기 해주세요.

스탠드믹서를 천천히 돌립니다.
물을 한꺼번에 다 붓지 마시고 반죽 되어가는 상태를 봐가면서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반죽이 이 정도로 엉기면 준비해 둔 물이 남아있더라도 일단 남겨두시고 기계를 멈춘 다음 녹인 버터 3T를 되다만 반죽 위로 뿌려준 다음, 다시 돌려줍니다. 반죽이 잘 안 뭉치고 너무 흐트러진다 싶으면 남은 물을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보울에 달라붙지 않고 이 정도로 뭉칠 정도면 딱 좋아요. 저는 물이 20ml가량 남았어요.
dough hook을 빼내고 손으로 조금 더 치대주어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발효시킬 보울에 cooking spray 뿌리거나 식용유를 직접 발라준 다음,
반죽을 넣고
젖은 페이퍼타올을 씌운 다음
따뜻한 곳에서 1시간~1시간반 1차발효 시켜주세요.

꺼져 있는 오븐이나 전자렌지 속에 뜨거운 물이 담긴 컵을 넣고 반죽이 담긴 보울을 넣어 발효를 시켜주세요. 좁은 공간 안이 따뜻하고 습해져서 반죽이 잘 부풀어올라요. 물론 절대 발효시키는 동안 오븐을 켜거나 전자렌지를 돌려서는 안되겠죠?

저는 1시간 반만에 약 2배가량 부풀었어요.
부푼 반죽을 도마에 올려서 가스를 빼주고
반듯하게 성형을 한 다음
8등분 해주었어요.
(10등분 해도 충분해요)
소분한 반죽을 얇고 길게 밀어서 베이킹 시트 위에 붙지 않도록 올려놓고
약 1시간가량 2차발효를 해줍니다.
위 사진보다 부풀은 게 확인이 되시나요?
이제 반죽이 담긴 베이킹시트와 따뜻한 물 담아놓았던 컵이나 그릇을 빼고 오븐 예열을 합니다. 화씨400도(섭씨204도)에 예열이 되면 12분간 구워주세요.

오븐

우리집 오븐이 좀 세서 넘 예쁜 갈색이 되었네요. 올리브가든 것은 좀 덜 갈색인데, 먹어보니 조금 더 씹히더라구요. 겉을 더 부드럽게 하려면 익힌 지 10분가까이 될 무렵부터 오븐 안에 불을 켜고 색을 살펴야하겠어요.
빵이 뜨거울 때 얼른 시즈닝 타핑 재료를 만들어줍니다. 버터2T 녹여주시고 소금과 갈릭파우더 섞어주어요. 처음에 소금 1/2t에 갈릭파우더를 1/4t만 넣었다가 밍밍하길래 나중에 3/4t 더 넣어 1t 채웠어요. 사진은 그 전에 찍은거라..
먼저 구워진 빵에 녹인 버터를 브러시로 골고루 발라주시고(여기까진 그냥 브레드스틱이죠)
그런 다음 만들어 둔 갈릭파우더+소금(갈릭솔트)를 골고루 남김없이 다 뿌려주세요. 짤까봐 조금 남겨놨는데 먹어보니 Olive Garden보다 훨씬 싱거워서 다 뿌렸더니 대략 맞더라구요.
올리브가든 샐러드 맛이 나는 드레싱으로 샐러드( @6867549 )까지 함께 곁들여서 먹었어요. 메인도 따로 있었는데 빵하고 샐러드만 작살내고 배불러서 메인은 남겼다는... ^^
팁-주의사항
강력분이 집에 없으면 중력분도 가능합니다. 강력분으로 만들면 빵이 더 부드럽고 중력분으로 만들면 빵이 더 쫄깃한 식감이 되는데 올리브 가든 빵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등록일 : 2018-02-26 수정일 : 2018-02-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3

Mikyong_johnson 2024-03-10 23:38:19

사진 찍어서 올려요 스틱형도 괜찮은데 저는 둥글게 해봤어요 담백하고 맛있어요 

pinkmom 2018-02-27 18:34:54

달지않고 입에 맞아요.. 

일암 2018-02-26 11:49:06

환상의 맛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대패삼겹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치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울슬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냉이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