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물장어 소금구이: 장어의 껍질을 칼로 긁어내거나 키친타월로 깨끗하게 닦고 민물장어 3마리를 2등분으로 잘라 준비해 둔다.
장어 소금 구이용 장어 초벌구이- 달군 팬에 식용유 3 큰 술을 넣고, 대파 반대와 양파 1/4개를 채 썰어 팬에 넣고, 생강 1쪽, 통마늘 3개를 편으로 썰어 팬에 넣는다.
장어 소금구이 - 장어는 채소 위에 껍질 부분이 바닥으로 가도록 해서 굽는다. 천일염 반 큰 술에 후춧가루 1 작은 술을 섞은 후 장어(한 마리)에 뿌려 함께 굽는다. 완성된 장어 소금구이는 2~3cm 크기로 자른다.
채 썬 생강을 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 후 완성된 장어 소금구이 위에 올리고 송송 썬 쪽파와 채 썬 김을 올린다.
2. 장어 간장 양념구이, 고추장 양념구이: 장어 간장 양념장/고추장 양념장 장어 구이용 초벌구이 -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 1대, 양파 1/2개, 평생 강 2쪽, 마늘 6개를 깐다. 여기에 손질한 장어 2마리를 센 불에서 껍질부터 3분, 배부분을 2분간 굽는다. 중간 불로 줄여 껍질 3분, 배 부분을 2분 더 굽는다.
장어 간장 양념장 구이 - 팬에 진간장 4 큰 술, 청주 4 큰 술, 맛술 4 큰 술, 물 1컵, 황설탕 1 큰 술, 매실액 4 큰 술을 넣는다. 물엿 4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을 넣고 섞어 끓인다.
간장 양념의 반은 따로 덜어내서 둔다.
초벌구이 했던 장어 한 마리를 간장 양념이 끓고 있는 팬에 넣고 조린다. 양념이 걸쭉해질 때까지 조린 후, 먹기 좋기 2~3cm 크기로 썰어 완성한다.
장어 고추장 양념장 구이 - 따로 덜어 놓은 간장 양념장에 고추장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1 큰 술을 넣고 고추장 양념을 만들어 센 불에 끓인다.
고추장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초벌구이 한 장어 한 마리를 배 부분부터 넣고 조린다. 장어를 뒤집어주며 고추장 양념이 걸쭉해질 때까지 조린다.
고추장 양념에 조린 장어를 먹기 좋게 2~3cm 크기로 썬 다음 접시에 담아낸다. 이때 송송 썬 대파와 매운맛을 뺀 채 썬 생강을 고명으로 올려 완성한다.
3.집에서 구워 먹는 장어요리(간장, 고추장 구이): 어는 칼로 껍질 부분을 긁어주거나 아니면 키친타월로 닦아준다. 장어 껍질의 점액질을 제거해야 흙내를 없앨 수 있다.
특급 비법: 채소를 깔아서 구워라
팬, 민물장어 반으로 자른 것을 준비한다
팬에 식용유 2~3스푼 두르고 대파를 반을 잘라 넣어주고, 양파도 4분 1개를 썰어서 넣어준다
생강 반쪽, 마늘 3쪽도 슬라이스해서 넣어준다.
껍질쪽에서 3~4분 뒤집은 후 2~3분 정도 돌려가며 구워준다 다 구운 후 키친타올에 올려두면 기름이 빠진다.
※ 장어 간장 양념구이 초벌구이 :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양파 대파 위에 장어를 올리고 껍질부터 얹어 껍질 부분 3분 배부분 2분 굽는다. 장어 양념 : 진간장 1 큰 술 청주 1 큰 술 맛술 1 큰 술 매실진액 1숟가락, 설탕 1/2숟가락, 물엿 1 큰 술 후추 약간 알짜 비법 : 장어를 양념장에 졸여라 끓고 있는 양념장에 장어 1/2마리를 넣어 조린다 배부분부터 넣고 졸여주고 국물이 걸쭉해질 때까지 조린다.
※고추장구이
시판 양념에 후추만 약간 넣고 초벌구이 한 장어를 넣고 양념이 걸쭉해질 때까지 조리면 완성된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