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42
EasyFusion집밥er
소세지와 방울토마토로 만든 스파게티
연년생 아이들이 한참 어려서 꼼짝 못하고 집에 있을 시절, 저의 유일한 낙이 아이들 재워놓고 녹화해놓은 요리채널 보는거였답니다. 그 때 익혀둔 스킬 하나, 소세지 케이싱을 잘라서 벗겨내고 속 안 고기만 요리에 사용하는 건데요, 그 스킬을 이용해서 양념에 자신없는 분들도 거저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스파게티를 소개합니다.
먼저 냄비에 파스타 삶을 물을 올려놓고 재료손질 시작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서 반으로 잘라줍니다.
소세지는 Italian mild/spicy 또는 German Bratwurst 정도가 좋은 것 같아요. 한국의 순대랑 비슷한데, 저 소세지 케이싱은 질겨서 씹기도 불편해서 없는 게 낫더라구요. 소세지 안에는 각종 향신료와 양념이 다 들어가 있어서 따로 양념이 필요없어요. 가위를 이용해서 벗겨내주세요.
재료 준비가 끝날 타이밍 즈음 물이 끓을 거에요. 소금과 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면이 익을 7-8분동안 옆에 불에 후라이팬을 놓고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상태에서 껍질 벗겨낸 소세지 고기를 나무주걱으로 으깨가면서 볶아주세요.
강불
소세지 고기가 다 익으면 마늘과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아줍니다.
약 3-5분가량 볶으면 토마토가 물러지면서 토마토즙이 나와 잘 섞여요.
이 때쯤 다 익은 면을 건져 볶던 재료위에 붓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가루를 고루 뿌린 후 불을 줄이고 잘 뒤섞어 버무려주세요.
약불
면이 왠만큼 버무려져서 토마토색깔이 들면 불을 끄고 파마잔 치즈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치즈가루까지 다 버무려지면 완성. 담아서 낼 때 이쁘게 먹고 싶으면 치즈 좀 더 뿌리고 basil 잎이나 mint 잎 올려주면 좋아요.
면이 먼저 삶아지지 않도록 시간 조절이 중요해요.
계량기가 없으시면 컵은 종이컵으로 하시면 되구요, 1/4t는 크게 두꼬집 정도입니다. 1t는 밥숟가락에 쌓지 않고 평평하게 깎으면 똑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