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렌지필은 작게 썬 후에 코엥트로 한큰술을 넣고 잘 섞어 한쪽에 둡니다. 오렌지필이 촉촉해지면 사용합니다. 저는 홈메이드 오렌지필이라 코엥트로가 한큰술 정도 들어갔지만, 오렌지필의 상태에 따라 코엥트로 양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레이즈에 들어갈 오렌지 페이스트를 분량의 물과 레몬즙을 넣고 촉촉해지도록 한쪽에 둡니다. 오렌지 페이스트가 잘 풀어질 정도로 촉촉해지고 말랑해지면 잘 섞어서 오른쪽 사진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오렌지 페이스트가 없다면 오렌지 제스트 한개분을 넣으시거나, 오렌지 익스트랙을 1/2 ts 정도 넣으시면 될것 같네요~
실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를 부드럽게 풀고 설탕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잘 풀어둔 달걀을 조금씩 넣어가며 잘 섞어줍니다. 이때 설탕은 다 녹을수 있도록 휘핑해주세요.
체친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어느정도 섞다가 준비한 오렌지필을 넣고 매끈하게 섞어줍니다.
완성된 반죽은 짤주머니에 넣어 유산지 깐 팬에 팬닝해주세요.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윗면이 노릇하게 익고 꼬치로 찔러보아 깨끗하면 다 익은겁니다. 한김 식힌 후 팬에서 분리한 후 식힘망에서 식혀주세요.
완성된 글레이즈를 붓으로 충분히 발라줍니다. 글레이즈가 굳기전 오렌지스틱과 피스타치오로 장식해주세요. 그런 후 180~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30초~1분 정도 잠시 구워줍니다. 이렇게 하면 글레이즈가 좀 더 잘 굳고 반짝해져요~ 오븐에서 꺼낸 케이크는 식힘망에 얹어 글레이즈를 굳혀줍니다.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