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들을 준비합니다. 김밥용김과 날치알, 그리고 마트에서 구입한 붉은대게 다리살입니다. 거기에 와사비랑 단촛물을 준비했습니다. 단촛물 대신해서 조미유부에 들어가져 있었던 조미유부소스를 준비했습니다. 단촛물을 만들어 사용하시려면 식초3 : 설탕1.5 : 소금0.5 : 물/다시마육수2와 레몬즙 조금만 넣고 끓여서 식힌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금 식힌 밥을 준비합니다.
대게다리살은 한번 살짝 씻은 후에 물기를 빼주었어요.
단촛물을 넣고 잘 섞은 후에 한입크기로 뭉쳐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와사비를 살짝 발라 주시고요.
김밥용김에 밥을 돌돌 말아 줍니다. 김크기는 손바닥의 반만한 사이즈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조금 길게 했더니 김이 한바퀴는 더 돌아간 것 같더라구요.
높이가 너무 높게 되었지요. 그래서 김을 잘라내어 주었어요. 냉장고를부탁해 정호영셰프는 정말 딱 밥사이즈만하게 김을 잘라서 마끼를 만들더라구요. 딱 손바닥반만한 사이즈로 김을 잘라서 말아주시는 것이 훨씬 모양도 이쁘게 나올 것 같아요. 이제 위에 날치알을 올려 주시면 날치알초밥이 완성됩니다.
이번에는 대게다리살초밥을 만들려고 똑같은 방법으로 밥을 뭉쳐서 와사비 찍어 발라 주시고요.
그위에 대게다리살을 살짝 올려놓아 줍니다. 뭐 그럼 대게다리살초밥은 끝이지요.
간편하게 아침식사로 좋은 날치알초밥과 대게다리살초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완성접시에 가지런하게 번갈아가면서 올려 놓아 주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