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초코 생크림을 만들어요~ 생크림 A를 소스팬에 넣고 주변이 보글거릴 정도로만 데워주세요. 여기에 작게 잘라둔 다크 초코를 넣고 잠시 두었다가 잘 녹여가며 섞어주세요. 덩어리없이 매끈하게 섞어주시면 됩니다. 매끈하게 섞였다면 만져보아 시원할 정도로 식혀준비합니다.
생크림 B는 끝이 뭉뚝할 정도인 70% 정도로 휘핑해주세요. 그리고 시원하게 식힌 초코 가나슈를 휘핑한 생크림 B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거품기로 몇번 휘젓다보면 초코 생크림이 단단하게 만들어질꺼에요~ 완성된 초코 생크림은 냉장고에 넣으면 너무 단단하게 굳어져 버리니까요, 요즘 같은 온도에서는 서늘한 실온에 잠시 두는게 좋습니다. 초코 생크림의 맛은 사용하는 다크 초콜릿에 따라 맛이 좌우될것 같아요~ 저는 카카오 함량 72 %를 사용했는데요~ 그래서 초코향이 무척 진한 맛이었지만 단맛은 좀 적었습니다. 카카오 함량이 적을수록 단맛은 많지만 초코의 진한향이 줄어들것 같아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트를 만들어요~ 공립법으로 만듭니다. 볼에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어 중탕으로 설탕을 완전히 녹여주세요. 계란물의 온도가 따끈할 정도가 되면 휘핑을 시작합니다. 반죽을 들어보았을때 리본 무늬를 그려 잠시 유지 한다면, 1단으로 거품을 충분히 정리해주세요.
계란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밀가루와 코코아를 체쳐 넣고, 큰 동작으로 완전히 섞어주세요. 원 레시피에는 증조소다와 물이 들어가는데, 코코아의 발색을 내기 위함인것 같아 빼고 했습니다. 여기에 데운 우유를 조금씩 넣고 반죽과 완전히 섞어주세요. 밀가루외 다른 가루가 들어가는 경우는, 다른 가루류를 따로 들어가는 액체류와 섞어서 넣는게 뭉치지 않고 잘 섞이더라구요. 밀가루 넣을때 코코아를 같이 체쳐 넣었더니, 코코아파우더의 작은 알갱이들이 잘 안섞이는 현상이 생겨요~ 거품을 죽이지 않고 잘 섞을수만 있다면 레시피대로가 편하겠지만, 아니라면 우유에 코코아를 섞은 후 그 우유를 본반죽과 섞는 방법이.. 더 완성도 높은 반죽이 될것 같네요~
유산지 깐 팬에 팬닝하고, 스크래퍼로 고르고 평평하게 한 후, 바닥에 두어번 떨어뜨려 반죽을 정리해주세요.
덧팬에 물을 1/4컵 정도 넣은 뒤, 반죽팬과 덧팬을 겹쳐 오븐에 넣고,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 정도 구워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