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지 않은 팬에 코코넛오일(이걸 넣어야 다이어트에도 좋고 진짜 태국맛~) 1큰술 + 해바라기씨유(식용유 모두가능)1큰술, 다진마늘, 쥐똥고추를 손으로 부숴넣고 약한 불에서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습니다.
채친 양파를 넣고 역시 약한 불에서 양파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젓가락으로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
(좀 더 건강하게 먹고 싶으면 고기가 다 익어서 물기가 거의 없을 때 쯤 다진가지를 넣어서 볶고(원래는 안넣는데 먹으면 맛있어요).이때 기름대신 물을 1/3컵 둘러서 넣고 물기가 마를 때까지 볶으면 나름 다이어트식)
소스를 넣고 볶다가 물기가 거의 없어지면 쫑쫑 썬 청양고추, 후추조금.고추가루를 넣어서 색과 간을 맞춥니다.
-태국바질이 있으면 이 때 넣으면 됩니다.
고추와 후추를 잘 섞어서 마무리 한 후 튀기듯 달갈프라이를 합니다..(저는 프라이 안 올려도 맛있더라구요)
밥을 깔고 그 위에 볶은 고기를 올리고 달걀프라이를 올립니다.
망고쉐이크나 시원한 음료와 함께하면 여름날의 무더위를 싹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저는 밥을 먹고나서 코코넛푸딩으로 매운 입을 씻어주었답니다.~^^
맛있는데 비싸서 ..--;
태국에 가면 한 쪽에 방울토마토와 오이 슬라이스를 올려주는데요..먹다가 매우면 한 입씩 먹어줍니다.~~
고수(태국어는 팍치.중국어는 샹차이)는 위에 얹어서 밥먹을 때 섞어먹어야 더욱 맛있답니다...계속 더 넣게 된다능..^^)
요즘 시장이나 인터넷으로 많이 팔아요~
쓰고 남는건. 물기를빼고 썰어서 냉동실에 넣고 태국.중국요리 할 때 꺼내쓰면 됩니다.
☆ 뭘 거창하게 해먹기는 귀찮은데 그냥 때우는건 싫을 때..혹은 손님이 왔을 때 간단하게 내면 좋은 별미입니다.
입까다로운 남편도 잘 먹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