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601
아베크
잡채만드는법
제가 무지 좋아하는 음식 중에 잡채가 있는데, 그래서 자주 만들어 먹곤 하죠. 평소에는 고기 안 넣고 버섯 잡채를 만드는데 오늘은 고기도 넣고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윤기 좌르르 맛있는 잡채, 잡채는 각종 재료들을 채썰어 따로 따로 볶아서 다시 볶아주거나 무쳐주면 더 맛있고 색감도 좋은데 오늘은 무쳐봤어요. 다양한 채소와 고기 그리고 당면이 어우러지는 음식 잡채 만드는법입니다.
돼지고기는 잡채용으로 길게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마트에서 구입할 때는 잡채용으로 포장된 거로 준비하시면 되겠죠?
간장 조금, 소금 조금, 후춧가루 조금에 참기름 조금, 다진마늘도 넣어 조물조물 10분 이상 잠시 재워주세요.
시금치는 뿌리 쪽을 잘 다듬어
팔팔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데쳐주고 바로 찬물에 퐁당 넣어주시고요. 데칠 때, 굵은 소금을 조금 넣으면 더 초록초록해지는거 잘 아시죠? 뚜껑을 열고 데쳐야 유기산이 휘발되니까 꼭 그렇게 해주세요.
표고버섯은 밑둥을 제거해주세요. 밑둥은 잘라주었다가 말려서 육수내는데 사용하시면 좋아요.
시금치는 꼭 짜서 소금과 참기름, 다진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표고버섯도 꼭 짜서 소금, 참기름, 다진마늘을 넣고 무쳐주세요. 그런 다음 볶아주세요. 당근, 양파도 채썰어 달달 볶아주세요.
잡채에 넣어줄 당면은 15분 이상 찬물에 불려주세요.
팔팔 끓는 물에 당면을 넣고 잘 삶아주세요. 당면은 나중에 볶거나 무쳐도 거의 익지 않으니까, 충분히 삶아주셔야 해요. 삶아줄 때, 진간장을 조금 넣고 삶으면 색이 예뻐요.
미리 양념해서 재워두었던 고기는 달달 볶아주세요.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는 게 포인트.
당근, 양파, 표고버섯, 고기는 따로 따로 볶아서 한 김 식혀주세요.
잘 삶아준 당면은 찬물에 넣지 말고 체에 받쳐 물기만 제거해주세요. 그렇게 해주면 잘 쉬지 않고 덜 퍼진다고 해요. 저는 바로 거의 다 먹어서 잘 모르겠지만요. 물기를 제거한 당면에 간장과 기름 그리고 다진마늘 등을 넣고 휘리릭 볶아주세요.
한 김 식혀낸 재료들(시금치 제외)과 볶아낸 당면에 통깨와 참기름, 간장, 다진 마늘, 설탕 조금을 넣고 잘 무쳐주세요. 볶아주셔도 돼요.
고루 잘 무쳐낸 잡채에 시금치를 올려 다시 한 번 휘릭 무쳐주세요.
요렇게 해서 완성된 명절음식 잡채. 면과 고명을 고루 올려 예쁘게 담아내면 되겠죠?
요렇게 넉넉히 만들어놓고, 만든 다음에 바로 먹는 게 가장 맛있어요. 남는 건 냉장 보관하셨다가 잡채밥이나 잡채 만두, 잡채 호떡으로 재활용하셔도 좋고요.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각종 재료들을 채썰어 따로 따로 볶아내는 과정에서 시간이 좀 걸리는 잡채. 그래도, 정성스럽게 만든 만큼 참 맛있는 음식이니 맛있게 만들어 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