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육수를 내어줄꺼에요. (30분이상) 전골의 맛의 반은 육수죠. 다른 재료 손질전에 멸치다시마 육수를 우려내주세요. 육수가 다 우러나면 잠시 다른 냄비or 용기로 이동시켜둡니다. 처음부터 다른 냄비에 육수를 우려내셔도 되세요. 저는 보여드릴려고 이렇게 했어요. 저는 깊은 육수 맛을 좋아해서 다시마, 멸치, 건새우, 표고버섯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재료들은 육수를 우려낸 후에 다 건져내었는데, 표고버섯은 건저내어 식힌 후 채썰어서 계속 넣고 끓였어요.
무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얇게 자르고, 두부는 약 1cm정도로 도톰하게 한입크기로 썰어주세요. 당근과 주키니호박은 반달모양으로 썰기. 대파는 어슷썰어주고, 양파는 약간 도톰하게 채썰구요, 버섯은 쪽족 찢어서 알배추는 속 부분만 따로 빼내어 씻어서 준비. 만두는 냉동 만두는 미리 꺼내두었어요.
완자는 정말 있으시면 넣으시고 없으시면 빼셔요. 저는 집에 얼여두었던게 있어서 사용했어요. 고기는 한입크기로 썰어서 맛술 1TS, 간장 1TS, 다진마늘 1/2TS 를 넣어서 조물조물 밑간만 해주세요.
준비된 재료들 무, 양파, 배추, 쥬키니호박, 당근, 버섯, 두부, 고기, 대파, 다진마늘을 전부 차곡차곡, 딱딱하게 익는 순서로 취향것 위 사진 참고 해가시면서 깔아주세요.
미리 준비해놨던 육수를 쏴 하고 부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가스렌지로 직행 중불과 센불을 오가면서 보글보글 끓여보아요.
중간 냄비밑에 살짝씩 뒤적뒤적 해주시구요. 밑에 야채가 다 익을 때쯤에 미리 꺼내 두었던 냉동만두를 넣어주고, 맛술 1TS, 국간장 2TS로 간을 해줍니다. 만두가 다 익으면 마지막으로 소금, 후추로 취향것 간을 해주시면 맛있는 맑은 국물인 두부 만두전골 완성이어요.
꼭 제가 사용한 재료들을 똑같이 사용 할 필요는 없답니다~~ 히히 가능하면 집에있는 야채, 재료들로 알차게, 맛있게 두부 만두전골 만들어보시길 바랄께용!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