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타월로 살짝 물기를 제거해준 후 두부 한쪽 면에 약간의 소금을 뿌려줍니다. (팁)소금을 미리 뿌리면 두부가 더욱 단단해지고 밑간이 되어서 좋습니다.
두부 손질 후 소스 (굴 소스 1스푼,간장 1스푼,설탕 0.7스푼,물 약간)를 한 그릇에 넣고 섞어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준비한 야채를 일정한 사이즈로 썰어줍니다. 저는 색깔 대비에 좋은 빨간 피망과 녹색 피망을 사용했습니다. 냉장고 사정에 따라 풋고추나 버섯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양파는 일정한 크기로 썰어준비하고 가지는 조금 두툼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가지는 굴 소스와 잘 어울리는 야채로 굴 소스 요리에 꼭 준비해주세요.
야채 다듬기가 끝나면 소금 간을 해놓은 두부를 위생봉투에 넣고 찹쌀가루와 함께 섞어주세요.
두부에 찹쌀가루에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흔들어주세요. (팁)부침가루보다는 찹쌀가루로 요리하면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중불) 찹쌀가루를 묻힌 두부를 부쳐주세요. 두부를 부친다는 것보다는 가볍게 튀겨준다는 표현이 더 맞겠네요.식용유를 조금 넉넉하게 부어 바삭하게 두부를 튀겨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자~ 먹음직스럽게 튀겨졌죠?
이제는 야채 볶기입니다. 두툼하게 썰은 가지를 먼저 볶습니다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중불) 가지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
그 다음 야채 (피망,양파)를 추가해주세요.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미리 섞어 준비한 굴소스 양념을 팬에 넣어 가볍게 볶아줍니다. (팁) 야채가 너무 많이 익으면 야채의 아삭한 식감이 떨어집니다. 사진상과 같이 야채의 겉면이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만 볶아주세요.
찹쌀가루에 튀긴 두부는 사진상과 같이 접시에 둥그렇게 올려주세요.
약간의 견과류를 요리가 완성되면 가볍게 뿌려주세요 .
두부위에 볶은 야채를 올리면 굴 소스 가지 두부 요리 완성입니다 .일단 비주얼은 손님 초대 음식으로 손색이 없어 보이죠? 찹쌀가루에 튀겨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부와 굴 소스 양념에 볶은 야채 그리고 부드러운 가지~~
마지막으로 추가한 고소한 견과류까지 ~ 정말 궁합이 잘 맞네요 ㅎㅎ
입안에서 느껴지는 바삭함과 부드러운 식감 ~
울 남편 굴 소스 가지 두부요리를 맛보더니 이 요리의 포인트는 찹쌀가루에 바삭하게 튀긴 두부라며 바삭한 식감이 굴 소스에 볶은 야채와 참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두부 한 모로 만든 근사한 손님 초대 음식~!!
주말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
*굴 소스는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1스푼만 넣고 양념을 만들어 볶다가 중간에 맛을 보면서 조금 심심한 맛이 느껴지면 반 스푼 정도 추가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