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172
상품목록
main thumb
아빠투툼

떡국떡 떡볶이

떡국떡으로 만드는 쫄깃하고 매콤한 떡볶이입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떡볶이에는 삶은 계란이 들어가줘야 제대로다. 왠지 나는 단백질이 좋다. (뭐 물론 탄수화물도 중독자처럼 좋아하긴 한다.) 계란은 삶는데 시간이 걸리니까 따로 먼저 삶아준다.
계란을 올려놓고 재료를 준비한다. 양파, 파, 고추, 떡국떡, 어묵, 다진마늘이 오늘의 재료다. 채소를 이것저것 더 넣을수도 있지만 떡볶이 본연의 맛을 저해할까 싶어 양파와 파, 고추만 넣기로 했다.
먼저 양파를 볶자. 양파를 충분히 볶아서 캐러멜라이즈화 해서 단맛을 충분히 뽑을거다. 떡볶이는 원래 달달한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설탕으로 단맛을 내도 되지만 양파의 힘을 쓰기로 했다.
살짝 숨이 죽으면 후추도 살살 뿌려준다. 양파만 볶을 때와 후추를 뿌렸을 때의 향은 크게 차이난다. 후추만 조금 뿌렸을뿐인데 식욕 자극하는 냄새로 바뀐다. 양파를 볶을 땐 타지 않도록 중볼로 볶는다.
이제 나머지 채소들을 넣는다. 파, 고추, 다진마늘을 넣고 좀 더 볶는다.
양파의 단맛이 충분히 우러났는데 거기에 파와 다진마늘을 추가했더니 진한 파향에 다진 마늘이 익어가면서 고소한 향기까지 코끝을 자극한다. 여기에 소금간만해서 바로 반찬으로 먹어도 좋을것 같다.
채소가 볶아지면 물을 한컵 붓는다. 양파를 충분히 볶았더니 물의 색깔이 벌써부터 육수 우려낸것처럼 뽀얗다.
냉동실에 오래 있었던 떡국떡은 찬물에 오래 불리거나 끓는물에 먼저 한번 데쳐주는게 좋다.
떡고추장 반스푼, 고추가루 1스푼, 꿀 2스푼, 간장 1스푼을 국물에 모두 풀고 간을 본 다음 적당히 간이 맞으면 떡과 어묵을 넣고 끓인다. 1컵 넣은 국물이 자작하게 쫄아들때까지 가끔 저어주면서 끓이면 된다.

등록일 : 2015-08-28 수정일 : 2015-08-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빠투툼

야매셰프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ㅇㅁㅇ!? 2016-12-18 21:19:07

자세하게잘설명해주셔서 세상처음만든떡볶이는 성공적입니당^~^! 대신 달걀이 냉장고에있던거라 하하하 

쉐프의 한마디2016-12-19 09:33:05

우와 축하드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누와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말이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