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복 손질은 숟가락을 이용해서 전복과 전복 껍질 사이에 숟가락으로 힘을주어 쑤~~~~~~~~~~우욱 넣어주면
3.이렇게 싱싱한 전복엔 전복의 최고 영양가인 전복 내장과 보기만해도 아|찔한 전복 이빨이 있어요. 우선 전복내장을 가위로 내장이 터지지 않도록 잘 분리 해주시면 되요. 전복 내장은 사실 잘 못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복죽에 빠져서는 안될 최고의 재료이니 절대 내장 버리심 안되요.
4.전복 내장을 잘 제거후 위쪽에 보이는 검은쪽이 전복 입이예요. 요렇게 보면 그냥 전복 살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입이라는게 확실히 알수 있답니다.
전복 입안에는 이빨이 숨어져 있어요. 이렇게 가위로 입 부위를 잘라 살짝 드러 올리면 이렇게 양쪽으로 이빨이 보여진답니다. 요렇게 제거된 전복 이빨은 쓰레기통으로 .
또한 전복 내장은 살짝 쪄 드셔도 되고 전복죽에 넣어 드셔도 넘 영양가득하지만 전 귀찮아서 전복 버터구이와 함께 구워 버렸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전복 버터구이는 요렇게 바둑판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 버터가 잘 스며들도록 잘라주시면 되요. 전복이 워낙 싱싱해서인지 칼집을 내는데도 움직인다는 사실
전복이 잘 손질된 뒤엔 중불로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넉넉히 넣어 녹여준후
가지런히 전복을 올려주시면 되요. 처음에 미리 잘라두었던 버섯도 테두리에 올려 전복과 함께 고소하게 구워 주었구요.
지글지글 구워지고 있는 전복이 천천히 익기 시작하면 바둑판 모양으로 잘라놓은 모양이 서서히 갈라지기 시작해요. 요정도로 갈라지기 시작하면 뒤집어 주시면 되요.
요래요래 뒤집으면 맛난 전복 버터구이 완성이랍니다. 보기만해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네요
전복회는 아주 간단해요. 손질해 둔 전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기만 하면 끄~~~~~~~~~~~~~~~~~~~~읕.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