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박력분 250g 설탕 70g 버터 125g 바닐라슈가 계란노른자 2개 여러가지 수제잼
상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에 설탕과 바닐라슈가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버터와 설탕이 어느정도 섞어지면 계란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밀가루를 두세번에 나누어 반죽에 넣어주는데요 숟가락으로 반죽을 자르듯이 섞어줍니다.
대충 되었다 싶으면 일회용 비닐봉투에 반죽을 담고 비닐 채로 손으로 문질문질 반죽해 줍니다.
반죽을 냉장고에서 1시간정도 휴지시켜요. 그래야 예쁘고 맛있는 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반죽을 작은 송편 반죽 만큼 떼어서 중간에 홈이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잼을 감싸는 벽이 두꺼워야 잼이 오븐에서 흘러내리지 않아요.
사각형 주사위 모양으로 예쁘게 빚어줍니다. 오븐에서 구워지면 둥그스름해지기 때문에 사각형 꼭지점을 오바라고 생각될 만큼 강조해 주세요.
반죽의 홈 안으로 원하시는 잼을 채워넣어요. 저는 포도잼, 자몽오렌지잼, 딸기잼을 넣었어요.
준비되었지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3분 구워줍니다. 맛있는 향기가 솔솔~~~
짜잔~~ 다 구워진 맛있는 잼쿠키 입니다~ 그냥 동그라미 모양이 아니라 세련되기도 하고 색색의 잼이 입맛을 돋구어 주네요. 약간 단단한 잼이었던 포도잼은 잼 부피가 거의 그대로인데 약감 무른 잼인 딸기와 자몽오렌지는 수분이 날라가서 부피가 줄었어요. 쫀득쫀득 필링이 식감이 좋아요~~
조금 더 높은 큐브모양으로 만들면 진짜 주사위 모양들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ㅎ 집에 있는 여러가지 수제잼으로 활용이 가능하네요^^ 쉬워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참 좋을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