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갈비와 우둔살을 넣어서 만들어 볼려구요. 먼저 갈비는 찬물에 담가서 1시간 이상 핏물을 우려내 주세요. 중간 중간 물을 갈아주면서 핏물을 빼내면 좀 더 깔끔한 맛의 갈빗살을 맛볼수 있지요.
갈빗대와 갈빗살로 분리를 해주어야 해요. 갈빗대는 따로 놓아두고,, 갈빗살과 우둔살을 잘게 몇번 잘라준다음, 칼로 다져줍니다.
너무 곱게 다지면 육질의 식감이 덜하고 홈메이드 느낌도 덜하니 너무 곱지 않게 다져서 준비하세요.
양념장 재료는 모두 한데 섞어주고, 유장도 다른 그릇에 섞어서 준비해두세요. 다진 쇠고기에 양념을 넣어서 치대어 줍니다.
양념이 고기와 고루 섞이면 녹말가루 1/2Ts을 넣어서 찰지게 한덩어리가 될때까지 계속 치대어줍니다. 그래야 구워냈을때 고기가 부서지지 않아요. 살을 발라낸 갈빗대는 끓는물에 넣어서 끓여주어 핏물을 빼내줍니다. 3~4분정도.. 식힌 갈빗대에 감자전분을 골고루 얇게 묻어주세요. 고기와 갈빗대가 서로 떨어지지 않게 해주기 위해서예요.
치대어준 고기반죽을 갈빗대에 모양을 잡아서 붙여주세요. 200℃로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서 10분정도 구워주다가 앞뒤로 유장을 발라주고 뒤집어서 오븐에 넣어 다시 7~8분정도 구워주세요. 프라이팬에도 구워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타는 부분이 있어서 오븐을 사용해 굽는게 더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