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 위에 체를 올리고 키친타올이나 커피 종이필터를 깔아 주세요. 요거트를 넣은 후 물기를 빼 주세요. 커피 종이필터를 사용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저녁에 넣고 아침에 사용하세요) 키친타올을 이용하면 그래도 2-3시간이면 물기가 잘 빠집니다. 이 과정을 제일 먼저 해 주셔야합니다.
먼저 브라우니를 만들어 주세요. 버터와 다크 초콜릿을 볼에 담고 물이 끓는 냄비에 올려 중탕으로 녹여 주세요. 전 건강에 좋은 서울우유 포도씨유 아침에 버터를 사용했습니다. 가염제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소금을 넣지 않았습니다. 무염버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소금을 약간 첨가하세요.
달걀을 볼에 넣고 핸드믹서로 풀어준 뒤 설탕을 넣고 핸드믹서로 잘 섞어 주세요.
중탕으로 녹여둔 버터와 초콜릿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체에 쳐둔 박력분과 무가당코코아가루를 넣고 고무 주걱으로 가볍게 섞어 주세요.
잘게 잘라 둔 호두를 넣고 잘 섞은 후 유산지를 깔아 둔 원형틀에 브라우니 반죽을 넣은 후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20분 정도 구워주세요.
크림치즈, 달걀, 생크림, 요거트 물기뺀 것은 모두 실온에 둔 것을 사용해 주세요. 크림치즈를 볼에 넣고 핸드믹서로 가볍게 풀어 주세요. 물기를 뺀 플레인 요거트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설탕을 넣고 핸드믹서로 잘 섞어 주신 후 풀어준 달걀을 넣어 섞어 주세요.
생크림을 넣고 섞은 후 옥수수 전분을 넣고 섞어 주세요.
브라우니 반죽 위에 크림치즈 반죽을 채운 뒤 오븐팬에 따뜻한 물을 담고 반죽 팬을 올려서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60분 정도 구워 주세요. 전 가스오븐이라 약간 색을 내기 위해 더 구웠습니다. 각 가정마다 오븐의 온도가 다르니 색을 보고 판단하세요. 치즈케이크는 꼭 중탕으로 구워 주셔야합니다. 처음에는 오른쪽 사진처럼 빵빵하게 잘 부푼 모습이다가 약간은 꺼집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