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는 팔팔 끓는 물에 통째로 넣어 1분간 데칩니다. 데친 두부를 면보에 넣어 물기를 꼭 짭니다. 그릇에 두부, 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섞어 줍니다.
시금치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집간장(또는 국간장),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칩니다.
당근은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을 넣고 살짝 볶습니다.
위에 두부를 놓고 그 위에 게맛살, 시금치, 당근순으로 올려 줍니다. 그리고 김밥 말듯이 두부도 돌돌 말아 주세요. 김위에 두부 놓는 법 : 김의 반만 두부를 놓아 주시고 양옆으로 1. 5 ~ 1.7cm 여백을 두세요. 그리고 두부를 손으로 가볍게 눌러 주세요.
계란은 체에 한번 걸러 녹말물(녹말 1큰술 + 물 1큰술)을 넣고 섞습니다. 달군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계란을 동그랗게 만듭니다. 계란이 익기 시작할때 말아 두었던 두부김밥을 올리고 계란을 돌돌 말아 주세요.
계란을 돌돌 말은 두부김밥을 김발로 다시 말아서 한금시킨 후, 한입 크기로 잘라 드시면 됩니다.
저는 삼각형김밥을 만들고 싶어서 10cm꼬치를 이용해서 삼각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10분간 두면 삼각형이 김밥이 됩니다. 저는 시간을 짧게 두었는데, 시간을 더 두시면 삼각형 모양이 더 확실하게 나온답니다. 삼각대 만드는 방법 : 꼬치 3개를 고무줄 3개를 이용해서 사진 처럼 1번과 2번을 묶습니다. 김발에 고무줄로 묶은 꼬치를 끼워고 나서 3번을 묶으면 끝입니다. 썰때 두부라 모양이 흐트러질수 있으니 조심해서 썰어주세요. 폼나게 담아 맛나게 드시면 OK.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