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179
상품목록
main thumb
풀향기

쫀득쫀득한 감자옹심이

햇감자를 이용해 볶음요리나 전으로 자주 만들어 먹곤 하는데 이렇게 색다른 음식으로 만들어서 아침밥상에 올리니 맛이 좋아요. 제철농산물 햇감자를 이용해 쫀득쫀득 담백한 맛이 일품인 색다른 음식 감자옹심이로 가족들의 건강한 밥상을 차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멸치, 다시마, 양파를 넣어 멸치다시마 국물을 내어 줍니다. 다시마는 한소끔 끓으면 먼저 건저 냅니다. 물은 머그컵으로 6잔을 사용했어요.
애호박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씨를 제거하고 납작하게 썰어 줍니다. 당근과 양파는 껍질을 벗겨 씻은 후 채 썰어 줍니다.
감자에 묻은 흙은 흐르는 물에 씻어 내고 껍질을 벗겨 다시 한 번 씻은 후 강판에 갈아 줍니다.
강판에 갈아 놓은 감자는 베보자기를 이용해 꼭 짜 줍니다.
감자에서 나온 물은 버리지 마시고 그릇에 담아 5분 정도 두었다가 앙금이 가라앉으면 윗물만 살살 따라 버려 줍니다. 하얀 앙금만 남아 있는 걸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수분을 제거한 감자와 앙금을 섞은 후 약간의 천일염을 넣어 조물조물 반죽한 다음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완자를 빚어 줍니다.
멸치다시마 국물의 건더기를 건져 내고 옹심이를 넣어 한소끔 끓이다가 옹심이가 떠 오르면 애호박, 감자, 양파를 넣고 끓여 주고 조선간장을 넣어 끓여 줍니다. 중간 중간 떠오르는 거품은 걷어 냅니다.
다진 마늘을 넣어 한소끔 끓인 후 천일염으로 간을 맞춰 주고 불에서 내려요.
감자 옹심이를 대접에 담고 고명으로 다시마 채를 얹어 냅니다. 멸치다시마 국물을 낸 다시마는 찬물에 헹구어 채 썰어서 사용했어요.
팁-주의사항
▶ 감자를 보관할 때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바구니에 사과와 같이 보관을 하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 껍질을 까놓은 감자는 갈변이 일어나기 때문에 찬물에 담가 물기를 제거하고 비닐봉지나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감자를 고를 때에는 감자의 표면에 흠집이 적으며 매끄러운 것과 무겁고 단단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 싹이 나거나 녹색 빛깔이 도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등록일 : 2010-07-12 수정일 : 2016-02-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전자렌지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꼬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봉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