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당면 30g, 당근 1/4, 닭고기 70g, 새송이버섯 1개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불린다음, 물에 넣고 삶아 줍니다. 다 삶은 당면은 먹기 좋게 8~10cm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닭고기, 당근, 새송이버섯은 3~4cm 길이로 썹니다.
간장 3 + 1/2큰술, 굴소 1/2큰술, 흑설탕 2큰술(또는 흰설탕), 물엿 1큰술,정종 1큰술, 후추, 깨소금 양념장 재료를 섞어 닭, 야채 조림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드세요.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1큰술, 다진파 1 + 1/2큰술을 넣고 볶습니다. 볶다가 마늘의 향기가 나면 닭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닭고기가 2/3쯤 익어 갈때 당근을 넣고 볶습니다. 당근이 1/3쯤 익어가면 새송이버섯과 ,당면, 양념장을 넣고 볶습니다.
다 볶았으면 통깨 넣고 섞어 주시면 잡채가 완성됩니다.
박력분 60g, 강력분 60g, 소금 1/4작은술, 설탕 1/2작은술, 미지근한물 60cc (미지근한물 만들기: 물을 데워 안쪽 손목에 한방울 정도 떨어 뜨려 따뜻하다고 느끼면 불을 끄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료들을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그릇 바닥에 밀가루 없이 반죽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반죽을 3등분으로 나누어 줍니다.
밀대봉으로 약 15cm 정도 밀어 줍니다. 너무 얇게는 밀지 마세요. 구멍납니다. 원으로 밀어 주시면 좋은데 아직 저는 그 경지까지는 못 갔나 보네요. 매번 밀때마다 네모로 나오네요. 동그랗게 밀어주시면 더 좋구, 저처럼 아직 미숙하시다면 네모로 밀어 주세요. (반죽이 너무 뻑뻑하시면 물을 조금 더 넣어 반죽을 말랑말랑하게 한 다음 밀대봉으로 밀어 주세요. 그리고 물을 조금 많이 넣었을경우에는 밀가루를 넣지 마시고 그 상태로 반죽을 끈기 있게 치대어 주세요.)
반죽의 중앙에 볶아 두었던 잡채를 넣어 주세요. 잡채도 3등분을 나누어서 한등분씩 넣어 주시면 좋을 듯 하네요.
사진처럼 반죽을 아래에서 끌어 올려 겹치도록 접어 줍니다.
접는 간격이 일정하게 나오면 더 예쁘겠지만, 요리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일정한 간격 없이 차곡차곡하게만 접어 주세요.
이렇게 완성 되었습니다.
미즈근하게 달군팬에 반죽의 접은 부분이 아래에 놓이도록 해서 구워 줍니다. 불은 제일 약한불에서 팬의 뚜껑을 덮고 익혀 줍니다. 그리고 절대로 기름을 넣으시면 안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