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이 다 볶아 지면 깨를 뿌리고 불을 꺼주세요. 더욱 매콤하게 즐기시려면 고추장을 넣어 주시면 더 좋아요. 오늘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거라서 고추장 없이 이렇게만 했답니다. 어린 유아들이라면 김치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사용하시면 아이들이 더 잘 먹을 겁니다.
치즈는 껍질을 벗기고 채썰듯 썰어서 사진처럼 4장가량 겹쳐서 썰어 준비해 주세요.
비닐장갑을 끼고 주먹밥을 만들 겁니다. 주먹밥은 일정한 크기로 살짝 뭉쳐서 갯수와 크기를 맞춰 주세요. 그런후 주먹밥 가운데 치즈를 넣어서 치즈가 보이지 않도록 주먹밥을 만들어 주세요.
같은 크기로 주먹밥을 만들어 준비해 주세요. 두손을 모아 꾹꾹 눌러서 공모양처럼 단단하게 밥알들이 흩어지지 않게 뭉쳐 주세요.
김은 조미김을 사용하세요. 커다란 조미김이라면 잘라서 비닐팩에 넣어 주시고 도시락용 조미김이라면 그상태로 비닐팩에 넣어 주세요.
비닐팩 입구쪽을 돌려 손가락으로 잡고 아랫부분 김들을 오른 손으로 주무르듯 부셔 주세요.
김의 조각이 작으면 작을수록 좋아요. 잘게 잘 부셔질때까지 부셔 주셔서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비닐팩에 김을 넣고 부수면 김가루가 집안에 날리는 것도 방지하고 아주 편하게 요리를 하실 수 있어요.
그럼 주먹밥에 김가루 옷을 입힐텐데요 옷을 입히기전에 한가지 더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참기름을 주먹밥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참기름을 바르는 이유는 주먹밥을 더 맛있게도 하지만 김가루와 주먹밥이 잘 달라 붙게하는 접착제 역활도 한답니다.
주먹밥에 김을 잘 굴러 묻혀서 준비가 다 되면 이젠 진짜 폭탄처럼 만들 폭탄 심지를 만들어 볼까요?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달궈지면 당면을 5cm가량 주먹밥 갯수만큼 뚝뚝 잘라서 튀겨 주세요. 튀기면 실처럼 하얗게 당면이 꼬불거리면서 변한답니다.
주먹밥에 튀긴 당면을 하나씩 폭탄의 심지처럼 꼽아 주시면 된답니다. 짠. 완성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한 요리이구요. 김치를 잘 안먹는 아이들도 아주 맛나게 잘 먹어 준답니다. 모양도 재미나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김치치즈폭탄주먹밥 오늘 한번 안만들어 보실래요?
김가루는 비닐팩에 담아서 손으로 주물러 주면 아주 간단하게 김가루를 만드실수 있구요. 김가루를 만드신후엔 비닐팩안에서 주먹밥을 굴려가며 옷을 입혀 주시면 골고루 김가루를 주먹밥에 묻힐수 있고 아주 편하답니다. 주먹밥을 김가루에 굴리기전에 참기름을 주먹밥에 골고루 발라 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참기름은 주먹밥을 더 맛있게하고 김치맛을 중화시켜 주는 역활도 하지만 주먹밥과 김을 잘 달라 붙게하는 접착제 역활을 해주는 거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