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트지 만들기. 실온에 꺼내놓아 부드러운 버터에 체친슈가파우더(분당)와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체친 가루재료 (아몬드파우더, 박력분)를 넣고 섞어주세요. 날가루가 없이 한 덩어리가 되면 비닐에 싸서 3시간정도 냉장휴지시킵니다. 휴지가 끝난 타르트 반죽을 동그랗게 밀어 타르트 팬에 팬닝합니다. 팬닝 후 다시 냉동고에 넣어 반죽이 단단해 질때까지 굳혀주세요.(대략 5분정도면 냉동고에 넣어두시면 된답니다. 타르트 스톤을 얹기위해 필요한 작업이에요)
크림치즈 프로스팅 만들기. 크림치즈 프로스팅은 정홍연쉐프님의 홈베이킹 시크릿 책을 참조했답니다. 차가운 크림치즈를 플라스틱 볼에 넣고 어느정도 풀어준 다음
설탕과 연유를 넣고 다시한번 풀어주세요.
크림치즈가 덩어리 없이 다 풀렸으면 이제 차가운생크림을 넣고 빠르게 휘핑해 주세요. ( 뻑뻑한 상태가 될때까지 휘핑해 주면 된답니다 )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넣고 섞어 주면 크림치즈 프로스팅 완성.
완전히 식힌 타르트지에 크림치즈 프로스팅을 얹고
스패츄라를 이용해 약간 돔형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나서 냉동고에 1시간정도.. 프로스팅이 굳을때까지 얼려주세요.
딸기 글라세 만들기. 전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다가 바믹서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한번 갈아 준 뒤어느정도 수분이 날아갈때 까지 끓여줍니다. 사실 딸기글라세는 정확한 레서피 없이 눈대중으로 만들어 쓰다보니 정확한 농도를 설명드리기가 어려운것 같아요. 그래도 요건 뭐 나파쥬가 들어가 농도 조절하는 면에서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하지만 만약 집에 나파쥬가 없다거나 만들기가 좀 어렵다 싶으신 분들은딸기잼에 약간에 수분을 더한 뒤 한번 끓여서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딸기 토핑 & 데코레이션. 냉동고에서 꺼낸 크림치즈 타르트위에 딸기를 얹고
뜨거운 글라세를 붓을 이용해 딸기 윗면에 듬뿍듬뿍 발라주세요.
전체적으로 딸기를 올려 장식해도 되지만 휘핑크림을 이용하면 조금더 풍성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휘핑크림을 별모양깍지낀 짤주머니에 담아준 뒤
타르트 가장자리에 통통한 쉘모양으로 짜주세요.
그리고나서 선명한 색의 피스타치오로 포인트도 주고
마지막으로 데코레이션 슈가 (데코스노우)를 휘핑크림 장식한 부분에 살살 흩날려뿌려주세요. 냠냠.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