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O소스는 관자 말린 것을 찢어서 만들어 놓은 것인데 매콤한 맛을 냅니다. 청양고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애호박은 보통 애호박의 2/3나 2/1정도 길이로 썰어서 1/4등분 하여 가운데 씨는 제거하여 사용합니다. 애호박 역시 옆으로 비켜썰어 사용합니다.
해산물들도 손질하시고요.
누룽지를 튀겨 줍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누룽지는 찹쌀 누룽지예요.
기름에 넣으면 저렇게 하얗게 통통~~하니 부풀어서 튀겨져 나온답니다.
애호박, 새송이버섯, 표고, 아스파라거스, 오징어, 홍합은 미리 한번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에 찬 물에 살짝 헹구어 줍니다. 그런 후에, 달궈진 팬에 야채를 먼저 넣고 볶다가 해산물들을 넣고 달달~ 볶아 주세요. 대파, 마늘, 청.홍고추, 양파는 데치지 않아요!! 볶을때 함께 넣어서 볶아 주세요.
육수를 넣은 후
팔팔~~ 끓으면 XO소스를 한큰술 넣어주세요.
굴소스도 넣어주시고요. 간을 해주세요.
간이 적당하다 싶으시면 전분물을 넣어주세요.
전분물을 넣으실땐 이렇게 손으로 물을 뿌려주듯이 넣어주시면 전분이 뭉쳐지지 않고 잘 풀어져서 좋다고 합니다. 국물의 진득함을 봐가시면서 전분은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분에 물을 부어 놓으면 물전분이 됩니다. 전분가루는 자동으로 아래로 가라 앉게 되어요.
누룽지를 담으시고
만들어진 국물을 쏟아 부어주세요.
양파, 대파, 마늘, 청,홍고추는 데치지 않습니다. 오징어는 배쪽으로 해서 칼자국(X 모양)을 내어주신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시면 됩니다. XO소스는 관자 말린 것을 찢어서 만들어 놓은 것인데 매콤한 맛을 냅니다. 굳이 XO소스를 구입하기보다는 청양초로 대체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 자주 쓰지 않는 이상 XO소스를 쓰지 않고 청양초를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