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알맞은크기로 썰고 호박씨도 쪼매 준비해줘요. 단호박은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주시면 되요.단호박이 딱딱하니 칼로 썰으실때 칼날 앞쪽을 먼저 넣어 썰어주시면 쉽답니다. 단호박에 물기가 묻어있음 빵이 포실하지 않으니 꼭! 키친타올로 물기를 없애주세요.
그리고 파운드케이크틀에 맞게 유산지를 재단하여 미리 준비해줘요.
이젠 실온에 둔 말랑한 무염버터와 설탕을 넣고 풀어줘요.
그리고 달걀을 1개씩 넣어 섞어줘요. 달걀은 한꺼번에 넣으면 버터와 분리가 된답니다. 그러니 조금씩 넣어주면서 섞어주시는게 좋아요. 좀 더 버터분리를 방지하려면 달걀 노른자를 먼저 넣어 섞고 흰자는 조금씩 넣어 섞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체친 박력분과 단호박가루,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섞어줘요. 단호박가루는 없으면 넣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어자피 단호박을 넣기 때문에 굳이 단호박가루는 넣지 않으셔도 돼요. 단지 넣게되면 색이 이뻐서 보기엔 좋아요.
그리고 우유 또는 생크림을 넣고 섞어줘요.
그담엔 단호박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파운드케이크틀에 반죽을 담아 끝을 올리고 주걱끝에 식용유를 조금발라 가운데를 그어준 후 위에 호박씨를 올리고 예열된 170℃ 오븐에서 35분~40분정도 구워줘요. 저는 40분을 구워줬더니 색이 노르스름하게 되었네용. 35분정도가 딱 적당할듯 싶어요. 그래도 오븐마다 온도가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꼭 옆에서 봐가면서 구워주시는게 좋지용.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