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를 깍뚝 썰기해서 실온에 둬 부드럽게 크림화 시킨다음 설탕을 넣어 잘그락 거리지 않을 정도로 잘 섞어줍니다.(손거품기로 하세요, 기계거품은 자칫 공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반죽을 퍼지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달걀 노른자를 분리해서 반죽에 넣습니다. (노른자는 흰자와 섞였을때와 달리 버터와 잘 섞이므로 따로 풀지 않아도 됩니다.)
체친 가루류를 넣고 날가루가 날리지 않게 잘 섞어줍니다. 너무 오래 섞으면 쿠키의 바삭함이 떨어진답니다.
같은 크기로 분할하여 땅콩가루에 굴린다음 잘 둥글려줍니다. 저는 30g 정도로 약 13개 정도 나왔거든요. 제법 큰사이즈 입니다. 작게 해서 앙증맞게 하시고 싶음 15g정도가 좋을꺼같네요.
적당한 간격을 두고 패닝한 다음
손가락으로 꼭꼭 눌러줍니다. 눌러줘도 부풀다보면 구멍이 흔적이 없어지니깐 갓구워나와 말랑말랑할 때 숟가락 같은걸로 다시한번 눌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75~180도로 충분히 예열된 오븐에 10~15분 정도구워줍니다. 저는 크기가 좀 있어서 15분 정도 구워줬어요.(시간은 오븐의 상태, 반죽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쿠키는 갓구워나왔을때 말랑하다가 굳으면 원래의 상태를 찾기 때문에구워나왔을때 딱딱하게되버리면 나중에 돌덩어리가되서 먹을수가 없게 된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