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척한 토마토는 사진처럼 열십자로 칼집을 내준 후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토마토 껍질을 벗겨주세요.
껍질을 벗겨낸 토마토는 씨를 제거하고 네모난 모양으로 잘게 썰어주세요.
마른 홍고추 또는 이탈리아음식에 자주 쓰이는 말린고추인 페퍼로치노를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씨를 제거하고 곱게 다져주시면 되요.매운맛이 싫거나 없으시면 빼셔도 상관없어요.
블랙올리브도 잘게 썰어주세요. 샐러드나, 빵에 곁들여 드시면 좋아요.
그 다음 넓은 볼에 잘게 다진 토마토, 블랙올리브, 페퍼로치노를 넣고다진마늘 1t, 올리브유 3T, 설탕 1t, 소금, 후추 약간을 넣고 파슬리 가루를 넣으신 다음 여기에 약간의 견과류도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 다음 잘 섞어서 실온에 20분정도 둬서 맛이 배도록 해주세요.
저는 샐러드에 사용할 파스타로 '펜네'를 준비했는데요. 이외에도 콘 길리에, 푸실리등 다양하게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8~10분 정도 삶아주세요.
그 다음 체에 받쳐서 물기를 뺀 다음 식혀두세요.
잘 식힌 파스타와 맛이 골고루 베인 토마토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완성이예요. 짜잔. 산뜻한 파스타 쿨 샐러드 완성. 파스타 쿨 샐러드는 무겁지 않고 가볍게 즐기실 수 있는 파스타예요. 견과류도 넣어서 가끔씩 씹히는 고소함도 좋아요. 토마토소스가 새콤달콤해서 파스타와도 아주 잘 어울려요.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답니다. 물론 포카치아나, 호밀빵등을 곁들여도 좋아요. 브런치나 피크닉갈때도 유용한 메뉴랍니다.
+토마토는 소녀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이예요_ 영양소가 풍부한데 비해 당분과 칼로리는 1개당 40kcal 정도로 낮고, 수분이 많아 포만감도 좋아요. 게다가 토마토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우리 소녀들의 피부를 더욱 탱탱하게 한다는 사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