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
심플민
파래무침 만드는 법 파래초무침 생파래요리
입맛을 돋우는 새콤한 반찬으로 바다의 향이 가득 느껴지는 파래초무침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세척만 하고 나면 그대로 양념에 무치면 되는지라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반찬이에요. 겨울철 신선한 해조류 반찬으로 영양은 가득하면서 가격은 저렴하여 야채 사러 나갔다가 보기만 해도 싱싱해 보이는 파래 덥석 집어왔습니다. 바로 구입하여 무와 함께 신선하게 무쳐내니 아삭한 식감과 함께 일품 해조류 반찬으로 온 식구가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삭한 무 채 썰어 함께 넣어 무치면 좋은데요. 특히 겨울 무는 수분이 많고 자체로 달큼한 맛을 내기 때문에 따로 절이는 등의 작업 없이 바로 함께 무치기만 해서 좋아요. 비린 맛을 잡으면서 깔끔하게 세척하기 위해 소금 한 큰 술 넣고 조물조물해준 뒤 헹궈내고요. 물기 꾹 짜서 새콤달콤한 양념에 조물조물해 후다닥 완성하는 파래 초무침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맛을 보고 새콤달콤한 맛의 부족한 부분은 취향에 따라 식초와 설탕을 소량 추가하여 맞춰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깨 한 큰 술 가량 넣고 마무리해 주세요. 식초가 들어간 새콤한 반찬이기 때문에 따로 참기름은 넣지 않는 것이 맛의 조화를 이룹니다. 완성!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라 고기반찬과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좋고요. 영양적인 면에도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항노화에 효과적인 해조류랍니다. 또한 철분 및 칼슘이 풍부하기에 골다공증 등 뼈 건강을 위해서도 좋고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영양 반찬으로도 최고입니다. 세척만 해준다면 끓기거나 데치는 과정 없이 생 그대로 후다닥 무치기만 하면 완성이기에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 반찬으로 겨울 별미 메뉴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