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안녕하세요~
지금 한참, 명절음식 냉파 중이시죠?
돼지갈비든 La갈비든, 지금이야 명절 지난지 얼마 안돼서 그닥 땡기진 않지만 한 2주만 지나도 생각나는 음식이잖아요~
그렇다면? 시간을 미루면 좋겠죠!
음식은 익혀놓는게 보관기간이 더 길어지는거 같아요, 요즘 남는 고기 있으면 무조건 이렇게 해 먹었는데, 바로 '납작만두'처럼 만들어 두는 거예요^^ 통닭 먹다 남아도 겉에 튀김옷만 벗긴 후 이렇게 해두고, 불고기 남아도 이렇게 해두고.
납작만두처럼 만들어서 냉동보관했다가 아침식사로, 저녁에 퇴근 후 기운 없을 때, 중간에 간식으로.. 등등.. 냉동만두처럼 아주아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고기를 싸 준 재료는 '그물망 짜조피'예요.
이 그물망 짜조피는 베트남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자재료, 쌀전분과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드는데, 라이스페이퍼와 성분은 같으면서 그물망 형태라 같은 크기라면
라이스페이퍼보다 칼로리도 낮고, 탄수화물 양도 훨씬 적지요.
중요한 건! 물 묻히지 않아도 돼서 (라이스페이퍼처럼 물에 담궜다 빼는 수고가 없음) 사용하기도 너무 편해요^^ (그리고 무척 저렴)
■ 재료
명절에 받아온 돼지갈비, LA갈비, 또는 먹고 남은 제육볶음, 불고기 등 모든 양념 고기
당근 1개(또는 명절 나물 남은 것도 괜찮음)
■ 조리순서
1 고기를 익혀주세요.
압력솥에 넣고 강불로 끓이다가 추가 울리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서 10분간 마저 끓여줌.
10분 후 불 끄고 김 빼줌.
저는 여기에 매운맛만 추가했어요: 청양고추, 페퍼론치노, 고춧가루 추가함.
먹기 좋은 크기로 고기를 찢어주세요.
2. 당근은 채쳐서 기름에 볶다가 당근 하나에 굴소스 1술, 알룰로스 1술 넣어 당근이 익을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이 많아서 기름에 볶아줘야 영양이 더 좋아지는 거 아시죠! 당근의 달큰함이 있으니까 꼬기랑 빠삭한 노밀가루 짜조피랑 너무너무 잘 어울려요^^
3. 이제 납작만두처럼 만들꺼예요. 그물망 짜조피(반짱 레)에 고기 조금 올리고, 당근 채 듬뿍 올린 후 1,2,3,4 사각으로 접어주세요.
※ 팁이 있다면 짜조피 사이에 오일 페이퍼가 한장씩 끼어 있거든요? 이걸로 한번 싸주면 보관도 편하고 냉동보관했다가 하나씩 떼어낼 때 쉽게 분리됩니다.
재료가 다 익혀있고 납작하기 때문에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서 후라이팬에 살짝 굽거나 에어프라이어에 오일스프레이 살짝 뿌린 후 5분씩 앞뒤로 구워주면 과자처럼 빠삭빠삭한 식감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만두 대신, 샌드위치 대신 쉽게 먹을 수 있고 집 음식이라 명절추억도 새록새록 나고 건강에도 훨씬 좋겠죠? 당근 떨어졌으면 명절 나물로 대신하셔도 좋죠~
#명절음식냉파 #냉파꿀팁 #밀키트만들기 #납작만두만들기 #돼지갈비활용방법 #LA갈비활용방법 #명절음식활용방법 #냉털꿀팁
등록일 : 2025-02-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