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주말 아침 홈 브런치
양배추 계란 샌드위치
싱가포르 야쿤 카야잼 토스트
주말 브런치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밥 먹긴 싫고 요즘 처럼 더운 날에 간단하게 만들고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단맛을 위해 잼의 양은 취향껏 추가해 보세요. 저는 단맛은 최소로 야채는 최대로 넣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양배추, 적양배추 30g
통밀 식빵 2장
계란 3개
치즈 2장
파슬리가루 조금
카야쨈
소금
오리브유
양배추 손질 & 준비하기
양배추는 얇게 채 썰어 찬 물에 깨끗히 여러 번 세척합니다.
적양배추
눈의 피로를 완화해 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과 장 건강, 혈관을 깨끗히 하고 피부노화콜라겐 생성을 촉진 합니다.
계란물 만들기
계란 3개에 채썬 재료를 넣고 계란과 소금 1t 넣어 골고루 섞어 줍니다.
예열된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계란물을 넓게 펼쳐 앞, 뒤 골고루 익혀 줍니다. 타지 않게 중불 유지 하면 충분히 구워 줍니다.
양배추 외에 당근, 부추, 햄, 크래미, 새우 등을 추가해도 좋아요.
빵굽기
통밀 빵은 구수하게 그냥 먹어도 좋지만, 바삭하게 앞, 뒤 구워 준비합니다. 고소한 식감이 샌드위치를 더 맛있게 합니다.
계란이 익는 동안 빵도 옆에서 같이 구워 줍니다. 보라색과 흰색의 양배추는 매일 매일 먹어도 좋은 채소 입니다.
야쿤 카야잼
▶계란,설탕,코코넛밀크,판단 잎으로 만든 코코넛 스프레드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아침식사 메뉴중 한 가지
카야잼을 바른 토스트와 반숙계란
커피와 함께 곁들여요.
샌드위치 만들기
바삭하게 구운 통밀빵에 카야 잼을 바르고 치즈 한장 계란 & 양배추를 올려 담백하게 만들었어요.
오리지날 버젼에서 벗어난 레시피지만 적양배추와 양배추를 많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계란의 영양도 함께 챙길 수 있어 더 좋구요.
취향에 따라 양배추는 익히지 않고 생으로 샐러드로 만들어 식빵위에 올려 드셔도 됩니다.
m.blog.naver.com
적양배추는 익으면서 색이 조금 달라 졌어요. 그래도 맛과 아삭함은 살아 있지요. 다음엔 익히지 않고 먹는 방식으로도 준비해 볼게요.
바삭하게 구운 빵에 카야잼의 달콤함과 양배추와 치즈의 영양을 듬뿍 담아 아침 브런치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커피와 함께 즐기거나, 요거트, 우유, 쥬스와 함께 즐기셔도 좋아요.
이웃님들 아침 메뉴로 뭐 드셨나요?
홈 브런치로 양배추 샐러드 어떠세요? 간단하지만 다양한 영양을 챙길 수 있어 아점 메뉴, 브런치로 추천 합니다.
등록일 : 2024-11-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